시행일자: 2024년02월 14일
- 시행일자: 2024년02월 14일 (최신)
- 시행일자: 2022년09월 19일
- 시행일자: 2016년09월 22일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리틀팍스(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영어 교육 콘텐츠(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조 (정의)
- ①"서비스”라 함은 리틀팍스 웹사이트(www.littlefox.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동화, 동요, 게임, 기타 학습자료 등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리틀팍스의 제반 서비스를 말한다.
- ②“이용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가입한 모든 이용자를 말한다.
- ③“회비”라 함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회사에 지불하는 비용을 말한다.
- ④“스토어”라 함은 리틀팍스의 상품을 이용자에게 판매하기 위해 제공하는 가상의 쇼핑몰을 말한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이용계약의 성립)
- ①이 약관은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회사가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 ②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함으로써 성립된다.
제 4조 (약관의 개정)
- ①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②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한다. 이때, 이용자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탈퇴 시 제 13조 (회비환불 및 회원탈퇴) 조항을 따른다.
- ③회사가 이용자에게 개정된 약관을 통지한 후 30일 내에 약관 동의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 5조 (회사의 의무)
- ①서비스는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적인 문제로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②시스템 점검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할 필요가 있을 경우, 이용자에게 점검 이유, 내용, 시간을 사전에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 ③서비스 운영 시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한다.
- 가.회사는 이용자에게 즉각 장애 발생 사실을 통보하고 장애 복구 조치를 취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 나.장애가 복구되고 서비스가 정상화되면, 장애 발생 시간, 원인, 처리사항을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공지한다.
- ④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 요구하고, 이를 본인의 승인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관련 업무 이외에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 ⑤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공지하고 준수한다.
제 6조 (이용자의 의무)
- ①이용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 ②유료 서비스는 회비를 지불한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고의적으로 유료 서비스를 타인과 함께 이용할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통보하고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 ③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가. 회원가입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 나. 타인의 정보 도용
- 다.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라.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마.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행위
- 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④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이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7조 (회비)
- ①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 회비는 다음과 같다.
1개월(31일) | 3개월(93일) | 6개월(186일) | 12개월(372일) | 24개월(744일) |
---|
30,000원 | 80,000원 | 140,000원 | 220,000원 | 396,000원 |
- ②회사는 도서벽지 학교, 아동복지시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교육나눔 캠페인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리틀팍스 유료 서비스 이용을 무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제 8조 (상품 구매, 배송, 취소 및 환불)
- ①상품 구매 계약은 이용자가 상품 구매 주문을 하고, 구매 금액의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성립된다.
- ②이용자가 구매한 물품이 배송전일 경우 언제든지 주문 내역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된다.
- ③구매한 상품의 발송 시부터 배송 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아래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의 반품을 거부할 수 있다.
- 가. 이용자의 부주의로 배송된 상품의 원래 형태가 변형, 훼손된 경우
- 나. 시간 경과 또는 상품의 이용으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이용자의 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해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한다.
제 9조 (유료 서비스 일시정지)
- ①이용자의 사정으로 7일 이상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아래의 기준에 따라 일시정지를 신청할 수 있다.
[일시정지 가능 일수ㆍ횟수 기준]
결제 기간 | 1개월 | 3개월 | 6개월 | 12개월 | 24개월 |
---|
최대 일시정지 가능 일수 | 15일 | 30일 | 60일 | 90일 | 180일 |
최대 일시정지 가능 횟수 | 1회 | 1회 | 2회 | 2회 | 4회 |
- ②일시정지 신청한 기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유료 서비스로 전환된다.
- ③일시정지 신청 후 일시정지 종료일 전에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일시정지 해제 신청 후 바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④정지한 기간이 7일 미만인 경우에 해제를 하면 일시정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던 것으로 간주한다. (일시정지 사용가능 횟수가 줄어들지 않고, 유료 서비스 기간 연장도 반영되지 않음)
- ⑤일시정지 신청 및 해제는 리틀팍스 웹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이메일 또는 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다만, 이메일 또는 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경우에는 공휴일로 인한 업무처리 지연 등을 감안하여 일시정지 또는 해제 예정일로부터 3일전까지 신청하여야 한다.
제 10조 (저작권)
- ①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동화, 동요, 프린터블북, 이미지, 텍스트, 웹사이트 내용 등)의 저작권은 회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는다.
- ②이용자는 회사의 허가 없이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다음 행위를 할 수 없다.
- 가. 회사의 저작물을 복제해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배포하는 행위
- 나. 회사의 저작물을 편집 가공하여 인쇄물을 제작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 다. 회사의 저작물을 활용하여 교재를 제작하거나 출판 또는 판매하는 행위
- 라. 저작물을 활용하여 수업하는 행위
- ③상기 제①항과 제②항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이용자는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중단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1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①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 ②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제①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①항의 통지를 한다.
제 12조 (개인정보보호)
- ①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된다.
제 13조 (회비환불 및 회원탈퇴)
-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한다. 이용자는 리틀팍스 웹사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환불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을 해야 한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외부 결제 서비스(예: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결제하는 경우에는 외부 결제 서비스 환불 규정을 따른다.
- ②회비환불 신청 시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에서 일할 환산하여 환불신청 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한다.
- ※ 예) 220,000원(12개월, 372일) 결제하여 100일간 사용 후 환불 금액은 160,800원 [= 220,000원 - (220,000원 ÷ 372일) x 100일] 이다.
- ③ 환불신청 시 환불에 따른 수수료(PG수수료, 은행송금 수수료 등)는 회사가 부담한다.
- ④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회원정보를 삭제하기 위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 신청 즉시 이용자의 정보를 삭제한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 ⑤회원탈퇴의 신청은 리틀팍스 웹사이트 내에서 신청하거나 문의 게시판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다만, 문의 게시판, 이메일의 경우에는 공휴일로 인한 업무처리 지연 등을 감안하여 회원탈퇴 희망일로부터 3일전까지 신청하여야 한다.
제 14조 (이용제한)
- ①회사는 이용자가 제6조(이용자의 의무) 제②항, 제③항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 ②제①항의 이용 제한은 이메일을 통해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 단, 7일 이상 리틀팍스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통지를 갈음할 수 있다.
- ③회사의 이용 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 15조 (면책조항)
- ①회사는 전쟁,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 ②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는다.
- ③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등에 내용에 관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④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6조 (분쟁의 해결)
- ①이용자는 회사의 과실로 유료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되지 않아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 ②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한다.
- ③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협의를 통하여 분쟁을 원만히 해결하는 것으로 하되, 만일 소송으로 진행되면 서울중앙지방법원 본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2월 14일부터 적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