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고민 by ceo
  • 리틀팍스, 제가 어떻게 관리해야 아이에게 더 좋을지 고민이에요.
  • 관리자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907|등록일: 2017.2.14 오전 11:01
  • 리틀팍스 CEO의 의견 

    여름방학이 되자 자녀와 가정에서 학습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리틀팍스를 방학동안 집중적으로 진행하려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리틀팍스는 스스로 원하는 동화를 정해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보고 들으며 학습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엄마의 지도 방향에 대한 문의가 게시판을 통해서도 자주 들어오고 있습니다.

    관리란 무엇인가?

    관리는 크게 2가지 방향인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어떻게 하면 동화를 꾸준히 보는 습관을 만들어줄까?’ 이며 두 번째는 ‘각 시기마다 어떤 방법으로 학습 하면 효과가 좋을까?’ 일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꾸준히 보도록 가이드 하는 것에 대해서 주로 다룰 예정입니다.

    매일 시간을 정해서 습관화 하세요!

    리틀팍스는 자신에게 맞는 동화를 찾는다면 스토리에 흥미를 느껴 스스로 학습하게 되므로 처음 시작하여 맞는 동화를 찾기까지 매일 시간을 정해서 빠지지 않고 리틀팍스 동화를 보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정해진 시간에 학원에 가듯이 일정한 시간에 리틀팍스를 하다보면,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리틀팍스 시간인 것을 알려주어야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아이들이 저절로 컴퓨터 앞에 앉게 된답니다. 만약 정해진 시간이 없다면 아이의 입장에서는 나중에 리틀팍스를 하려고 했는데 그 전에 “리틀팍스 안 하니?” 라는 엄마의 말을 들으면 하기 싫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정해 놓는다면 엄마도 조급함을 놓을 수 있고 아이도 계획성 있게 꾸준히 학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습관화 실천방안 1. 시간을 정하는 것도 전략

    시간을 정할 때, 아이가 지쳐 있는 시간은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쁜 스케줄 사이에 넣어서 후다닥 해치우는 방식이면 효과가 훨씬 낮습니다. 아마 각 가정마다 그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하교 후 여유 시간, 혹은 취침 전 등 아이가 평안한 시간으로 정해 주세요. 단, 학기 중에는 1시간 이상의 과도하게 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매일 30분에서 1시간씩 꾸준히 학습할 수 있기를 권장합니다.

    습관화 실천방안 2. 부모와 공감의 시간으로!

    리틀팍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동화 선택부터 애니메이션 보기까지 부모님들도 함께 해 주세요. 부모님들 중, 리틀팍스 하는 시간은 부모님의 자유시간이라고 여기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동화책을 처음 읽어줄 때처럼 함께 리틀팍스를 본다면 아이의 관심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함께 동화를 보면서, 아이가 동화에 흥미를 느끼도록 관심을 가져 주세요. 단, 영어내용을 이해했는지 체크하기 보다는, “저 캐릭터 귀엽다.”, “다음에는 어떻게 될까?” 정도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아이는 더욱 빨리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으며, 스스로 리틀팍스를 찾게 될 것입니다.

    구체적 실천방안 3. 우리집만의 동기부여 장치를!

    아이들의 연령이 낮을 수록, 작은 것에도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틀팍스를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영어가 늘어가는 것에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으나 실력 상승 외의 요소로 성취감을 느끼는 것도 아이에게는 큰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매일 리틀팍스를 본 후 스티커 붙이기 등 소소한 것부터, 한 달을 완료 하였다면, 아이가 좋아하는 작은 선물을 증정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러한 긍정적 경험 쌓이면, 아이에게 리틀팍스는 즐거운 동화를 보고, 성취감도 느끼는 시간으로 인지되어 더 큰 동기부여를 받을 것입니다.

    구체적 실천방안 4. 예외를 없앨 것!

    부모님들이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빼 먹으면 어때? 하고 정해진 규칙을 자꾸, 어머님의 편의에 따라 변경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들답니다. 꾸준히 3개월만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잘 이끌어주시면, 아이들이 리틀팍스에 재미를 느끼고 정착하는 것이 많이 쉬워질 것입니다.

    방학기간에는 리딩레이스 참여 권장

    방학 기간에는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 편으로 평소보다 리틀팍스 영어동화를 보는 시간을 늘려 영어 몰입 환경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이를 위해 리틀팍스에서 방학마다 진행하는 리딩레이스에 참가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리딩레이스란, 정해진 기간 동안 동화 학습 점수가 높은 회원 500분에게 상장과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아이에게 좋은 동기부여 장치가 될 것입니다. 




    # 에필로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도록 

    너무 조급해 하거나 많은 양을 강요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이의 잠재력과 차근차근 쌓이는 시간의 힘을 믿어보세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리틀팍스에 대한 부모님의 확신이 중요합니다. 

    확신이 흔들리신다면, 리틀팍스 활용수기에서 다른 부모님들의 경험을 통해 힘을 얻어보세요. 



    # 영어와 관련된 고민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영어 고민 by CEO코너는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을 

    리틀팍스 CEO가 함께 나누고, 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은 카카오스토리에서 댓글로 남겨주세요~ 

    (카카오스토리에서 “리틀팍스”를 검색 > 친구를 맺기 > '영어고민을 함께 나눕니다' 포스팅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