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영어고민 by ceo
  • 리틀팍스, 제가 어떻게 관리해야 아이에게 더 좋을지 고민이에요. 2탄
  • 관리자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0,697|등록일: 2017.2.14 오전 11:01
  • 리틀팍스 CEO의 의견 

    지난달 고민이 ‘꾸준히 보는 습관 만들기’ 였다면 이번 달은 ‘아이의 학습 습관에 맞추어 가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학습 방법을 가이드 하는 것은 리틀팍스를 시작한 지 최소 3개월 이상이 되어서 영어동화에 흥미를 충분히 느낀 아이들에게 적합합니다.

    치중된 영역 바로잡기

    아이가 리틀팍스 영어동화를 볼 때 동화의 Movie 기능만 활용하는지, 학습 부가 기능을 통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을 골고루 향상하고 있는지 확인 후 아이의 학습 습관이 편향되어 있다면 다양한 학습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동화만 보는 아이에게 퀴즈 알려주기

    애니메이션 영어동화 보기에만 치중되어 있다면, 듣기 집중도를 높이기 위하여 퀴즈 풀기를 알려주세요. 특히, 퀴즈가 어렵지 않고 틀려도 괜찮다고 다독거리며 아이의 부담감을 낮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퀴즈 풀기를 유도하기 위해서 Movie와 Quiz를 모두 이수하였을 때 제공하는 리틀팍스 배지 기능을 소개하는 것도 효과적일 것입니다.

    듣고 따라 말하기

    혼자서 읽는 단계로 발전하기 전에 낮은 단계의 시리즈동화 따라 읽기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들리는 문장을 자신의 목소리로 말해봄으로써 유용한 표현을 의미 단위로 자연스럽게 외우게 되며 말하기 연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 자막을 보며 따라 읽기를 하면 문자에 더 집중하게 되어서 나중에 읽기를 진행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 4단계 이하의 쉬운 동화로 시도할 것을 추천합니다.

    어휘력 점점 늘리기

    퀴즈 풀기와 동화를 따라 읽으면서 차차 동화의 의미에 집중하게 되면 아이 스스로가 정확한 어휘 학습의 필요성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때, 동화별 단어장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적당한 속도(2초 권장)로 전체듣기를 선택하고 따라 말하면서 의미를 눈으로 확인하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모르는 단어들은 나의 단어장에 저장하며 복습하거나 학습적 접근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스타워즈(어휘 게임)를 통해 단어의 철자와 의미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보기에서 읽기 연습하기

    애니메이션 영어동화에 흥미를 충분히 느꼈다면 이제 소리의 보조 없이 혼자 책 읽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리틀팍스의 프린터블북 혹은 원문보기 기능을 통해 인쇄하여 종이 책으로 읽어보세요. 읽기 학습은 아이가 듣는 동화의 단계보다는 낮은 단계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학습방법은 독서 자체에 대한 관심도도 높일 수 있습니다.

    쓰기를 위하여 정확히 단어 이해하기

    충분히 듣기, 읽기, 등을 진행했다면 이제 쓰기를 위하여 단어를 정확히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단어장의 내용을 따라 쓰는 것도 좋으나 리틀팍스의 크로스워드 퍼즐을 아이가 사용하도록 안내해 주세요. 특히, 모르는 단어를 나의 단어장에 저장한 후, 나의 단어만으로 크로스워드 퍼즐 만들기 기능을 활용한다면 아이에게는 나만을 위한 게임으로 인식되어 흥미도는 높이면서, 정확한 스펠링까지 써야 하므로 쓰기 단계로 넘어가기 전 효과적입니다. ​ 




    # 에필로그 

    미래 사회는 자기주도적 인재가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저학년 때부터, 부모가 완벽한 스케줄을 짜주기보다는 

    아이 스스로가 학습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이는 아이이기 때문에 한쪽으로 치우친 학습 습관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부모로서 고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고 동기 부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틀팍스 역시 잘 활용한다면 

    아이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다지는 첫 단추가 될 것입니다.



    # 영어와 관련된 고민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영어 고민 by CEO코너는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을 

    리틀팍스 CEO가 함께 나누고, 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은 카카오스토리에서 댓글로 남겨주세요~ 

    (카카오스토리에서 “리틀팍스”를 검색 > 친구를 맺기 > '영어고민을 함께 나눕니다' 포스팅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