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성우가 된 것처럼 따라 읽기를 진행하였더니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어요"
  • 글쓴이:
    관리자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4,623|등록일: 2017.2.6 오후 5:12
  • “성우가 된 것처럼 따라 읽기를 진행하였더니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어요"

    리틀팍스 영어 사이트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용하고 있나요? .

    습관화 될 수 있도록 시간을 정해놓고, 단계에 구애 없이 원하는 동화를 마음껏 반복적으로 학습”

    저는 매일 시간을 정해놓고 원하는 동화를 마음껏 봤습니다. 특히 시간을 정해 놓으면 초반 적응시기에 리틀팍스 보는 시간을 습관화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리틀팍스에는 워낙 다양한 영어동화가 있기 때문에, 단계에 구애 받지 않고 재미있을 것 같은 동화를 선택했습니다. 특히 저학년 때도 높은 단계의 리틀팍스 영어동화를 보는 것에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영어단어를 하나하나 다 알지는 못하더라도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체적인 상황과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려운 단어가 많이 나와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스토리가 재미있기 때문에, 좀 더 자세히 스토리를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계속 반복해서 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 단어는 이러한 상황을 뜻하는구나’ 라고 자연스럽게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스피치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스피킹 실력도 뛰어난 편인데요, 리틀팍스를 통해스피킹 연습은 어떻게

                 진행했나요?

    “마치 성우가 된 것처럼 손짓까지 하면서 따라 읽기를 진행한 결과, 발음과 뉘앙스까지 자연스럽게 습득”

    저는 우선 애니메이션 영어동화를 본 후 리틀팍스의 Page by Page 기능을 활용해서 따라 읽기를 하며 스피킹 연습을 하였습니다. 특히 저는 단순히 학습을 위해서 따라 읽어야 한다라는 생각 보다는 마치 제가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나 혹은 성우가 되어 더빙을 하는 것처럼 모션도 취하며 진행하였기 때문에 몰입도도 높았고 시간가는 줄 몰랐던 것 같습니다. 또한 Page by Page 기능의 구간 반복 기능을 활용해서 잘 되지 않는 부분은 반복 진행하였습니다. 최대한 성우가 말하는 것처럼 하려고 노력한 결과, 발음도 좋아졌으며 원어민의 뉘앙스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틀팍스 스피치 콘테스트 외 영어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경험이 있나요?

    “특별한 준비 없이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와 대학에서 주최한 영어 글쓰기 대회에서 좋은 성적 거둠”

    리틀팍스 제2회 스피치 콘테스트 뿐 아니라, 교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영어말하기 대회에서도 1등을 하는 등 매년 참가하여 꾸준히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교내 대회 외에도, 대학에서 주최하는 영어 글쓰기 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대회를 위해 특별히 에세이 학원을 다니거나 준비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특별히 준비 없이 리틀팍스를 보고, 듣고, 따라 읽는 것으로 어떻게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주위에서 궁금해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저는 스피킹이라고 하면 말을 하는 것인데, 말을 하는 것은 결국 자신이 아는 것을 벗어날 수 없으며, 따라서 많이 알기 위해서는 많이 듣고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는 리틀팍스를 많이 보고 들어서, 영어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많아지자 스피킹 혹은 라이팅으로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이 풍부해 진 것 같습니다. 또한 리틀팍스는 영어실력뿐 아니라 문학적 상상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꿈은 작가가 되는 것으로 시집도 내는 등 꿈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리틀팍스를 보면서 다양한 동화를 접하다 보니 제가 쓰고 싶어지는 이야기도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리틀팍스를 통해 영어 실력을 키우고 있는 이하은 학생의 뒤에는 리틀팍스 영어동화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가족들의 특별한 방법이 있답니다!




    + 이하은 학생의 가족 인터뷰

    아이들이 영어를 학습하기에 리틀팍스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마치 두발 자전거를 배울 때 꾸준히 하면 어느 순간 넘어지지 않고 잘 탈수 있는 것처럼, 재미를 통해 아이가 꾸준히 학습하도록 만들어 실력이 쌓이도록 만드는 것이 매력”

    우선 리틀팍스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하게 되고 몰입하게 되는 것 같아서 아이들이 스트레스 없이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물론 주입식 교육처럼 당장의 효과는 없을 수도 있지만 그 내용이 쌓이면 어느 순간 실력이 급상승 하는 것 같습니다. 마치 아이가 처음으로 두발 자전거를 탈 때, 처음에는 균형 잡기가 어려워 계속 넘어지지만 어느 순간 균형을 잡기 시작하면 자전거 타는 실력이 급상승 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리틀팍스는 여타의 다른 동화책처럼 배경지식 확장에도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리틀팍스를 아이와 함께 사용하시는 부모님들에게 활용팁을 공유해 주세요.

    “아이가 리틀팍스를 열심히 보고 있는 것에 긍정적 관심을 가져주고, 함께 봐주는 등 동기부여를 해 주는 것”

    부모님들은 아이와 리틀팍스를 믿고 기다려 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다리는 것이 아이에게 ‘얼마나 리틀팍스를 학습해라!’ 혹은 ‘퀴즈도 꼭 풀고 단어도 외워라!’ 라며 강요하지 않는 것이지 아예 무관심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집의 경우에는 ‘우리 오늘은 어떤 동화 볼지 한번 같이 골라볼까?’ 정도로 아이가 리틀팍스를 보고 있다는 것에 관심을 표현해주고 함께 동화를 선택하며 가끔씩 같이 동화를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이드 만으로도 아이에게는 충분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 영어동화의 스토리에 몰입되어 

    스스로 동화를 찾아보고, 성우가 된 것처럼 열심히 스피킹 실력을 키워온 하은 학생과 

     그 뒤에서 조급해 하지 않고 항상 관심을 보여준 가족 

     유초등학생과 부모님 그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비법 인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아이와 함께 리틀팍스 영어동화를 함께 선택하고 보면서 

    영어의 세계에 푹~빠져 보는 것 어떨까요? 


    스토리에 빠지면 영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