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없이 리틀팍스로만 영어 학습을! 리틀팍스의 다양한 기능과 게시판 덕분이에요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사교육 없이 리틀팍스로만 영어 학습을! 리틀팍스의 다양한 기능과 게시판 덕분이에요
  • 글쓴이:
    관리자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98,411|등록일: 2017.2.6 오후 5:08
  • 사교육 없이 리틀팍스로만 영어 학습을! ​ 리틀팍스의 다양한 기능과 게시판 덕분이에요

    리틀팍스를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스토리에 빠져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낌”

    저에게는 언니 2명이 있는데요, 덕분에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언니들이 리틀팍스를 볼 때 같이 보면서 리틀팍스 또 영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리틀팍스를 통해 영어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은 특별히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흥미로운 애니메이션 영상과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빠져들어서 매일 리틀팍스를 봤습니다. ​ 특히 초기에 가장 재미있게 본 동화는 Magic Marker 였습니다.




    영어학습의 시작을 리틀팍스와 함께 한 것인데요, ​ 어떻게 영어를 이해하게 되었다고 생각하나요?

    “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듣고, 영상을 통해 그 단어의 뜻을 이해”

    저는 리틀팍스를 통해 영어를 처음 접했기 때문에, 당연히 영어를 알아듣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통해 스토리는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신기하게도 점점 영어단어가 들리기 시작하고, 그 뜻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동화 속에서 Cat 이라는 단어를 듣고, ​또 다른 동화에서도 Cat 이라는 단어를 들었는데 그때마다 애니메이션에 고양이 그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 Cat은 고양이를 의미하는구나’라고 자연스럽게 뜻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들리는 단어가 더 많아지자, 영어동화를 보는 것이 더 재미있어 졌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동화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3학년 이후부터는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을 텐데요, ​ 그때는 리틀팍스를 어떻게 활용 하였나요?

    “영어동화를 볼 때,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Quiz나 Crossword Puzzle 등을 통해서 제가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정확히 체크하기 시작”

    4학년이 되자 영어시험의 강도가 높아졌습니다. ​ 특히 제가 사는 곳은 한국에서 교육열이 높은 곳 중 하나인 강남구였기 때문에 다른 친구들은 어려워진 영어시험에도 좋은 점수를 받았지만 저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어려운 영어동화도 다 듣고 이해할 수 있으며, 영어로 말하는 것도 유창한 편인데 왜 시험점수는 낮을까 고민하게 되었는데요, 그 결과 영어동화를 볼 때, 모르는 단어들을 대략적으로 이해하며 넘기지 않고, 보다 정확히 이해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Quiz나 Crossword Puzzle 등을 통해서 제가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정확히 체크하고 단어의 스펠링도 명확히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주로 어떤 동화로 심화영어공부를 진행 하였나요?

    “Vocabulary 기능 적극 활용하여, 모르는 단어는 나의 단어장에 저장한 후 인쇄하여 외우고, 나의 단어장에 저장

                  된 단어로 만드는 크로스워드퍼즐 게임 기능으로 테스트 진행”

    리틀팍스 영어동화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어서, 자신의 영어수준보다 높은 단계의 동화를 봐도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오히려 스토리라인 덕분에 재미를 느끼고 덕분에 보다 다양한 어휘들도 들을 기회가 생깁니다. 하지만, 단어 하나하나를 구체적으로 학습할 때는, 저의 수준에 맞는 동화를 선택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틀팍스의 Vocabulary 기능을 활용하여, 동화를 선택 하였습니다. 우선 Vocabulary 에서, 뜻은 보이지 않도록 처리한 후 발음을 들으며 제가 아는 뜻이 맞는지 하나씩 맞추어 나갔습니다. 그런 다음 모르는 단어수가 너무 많지 않은 동화를 선택한 후, Movie로 동화를 보며 모르는 단어가 들릴 때는 어떤 뜻인지 유추했습니다. 그런 다음 Quiz를 풀고, Vocabulary로 다시 가서 모르는 단어들을 한번 더 들으며 따라 말한 후, 나의 단어장에 저장하였습니다. 나의 단어장에 있는 단어들은 인쇄를 해서 언제 어디서든 외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외운 단어들을 테스트 해보고 싶을 때는, 나의 단어장에 있는 단어들로만 만들 수 있는 크로스워드 퍼즐 기능을 활용하였습니다. 특히 퍼즐이라는 게임 형식이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게 .



    단어장 기능 외에 또 주로 활용한 기능은 무엇인가요?

    “영어 글쓰기 게시판을 통해 제가 생각한 스토리를 영어로 올리며 쓰기 능력 향상”

    리틀팍스를 통해서 듣기, 말하기, 읽기는 동화 만으로 충분히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쓰기는 동화만으로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틀팍스의 영어 글쓰기 게시판에 제가 생각한 스토리를 영어로 올리며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만약 혼자서 영어 글쓰기를 했다면 금방 흥미가 떨어질 수 있으나, 리틀팍스 영어글쓰기 게시판은 댓글 기능을 통해 다른 회원들의 반응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그 순간만큼은 제가 영어 동화작가가 된 기분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서로 영어가 틀린 부분을 알려주다 보니 쓰기 능력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틀팍스 추천사를 한마디 해 주세요.

    "영어를 스스로 즐기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처음에는 효과가 느릴 수 있으나 속도가 붙으면 실력이 쑥쑥 상승하는 것을 느낄 것"

    고강도 학습보다 영어효과가 느리게 나타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가속도가 붙어서 실력이 쑥쑥 상승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영어시험 점수가 좋지 않아서 고민하였지만, 리틀팍스를 통해 영어는 어려운 것이 아닌 재미있는 것이라고 여겼기 때문에, 영어 학습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만약 즐기지 않았다면 스스로 어떻게 하면 더 영어를 잘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심화학습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지금 저는 강남구에 있는 중학교에서 영어 A반에 배정 되었습니다. 리틀팍스로 영어학습을 시작한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재미를 잃지 않으며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를 지킨다면 저와 같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육법에 정답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노력하는 자세를 취한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는 것은 틀림 없습니다. 

     정우학생 역시 주위의 다른 학생이 정답으로 믿는 학습법이 아닌 

    집에서 혼자 하는 영어공부법을 선택 했지만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또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였기 때문에 

    지금처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 것이며, 

    영어 뿐만 아니라 다른 경우에도 자기주도적 습관을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리틀팍스와 함께 흥미를 통한 영어공부! 함께 해 보세요.


    스토리에 빠지면 영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