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로 효율적인 영어 학습하기!!
  • 글쓴이:
    즈로ㅣLoveSpring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5,626| 추천수: 128 | 등록일: 2019.2.10 오후 3:25
  •  

     리틀팍스로 효율적인 영어 학습하기

              

    = 고마우신 리틀팍스 유저분들께 & 그리고 나의 친구들에게 =


        『 활용수기를 시작하며 』


     안녕하세요, 올해 초등학생 5학년이 되는  즈로 입니다 >0< (아멜 이라고 불러도 좋아요^^)

    이번 활수에서는 저의 리팍 활용법에 대한 이야기 인데요, 제가 어떻게 리틀팍스로 즐겁게

    영어 학습을 하는지 써 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써 보도록 하죠, 고고씽~~


       『 나의 리틀팍스 이야기 <과거&현재&미래> 』


     사실 저는 어렸을 적 영어 유치원을 다녀서 영어의 기본은 대충 알고는 있었지만 영어에 관심은 별로 없었고 잘 하는 편은 아니었어요. 그런데 뭔가 영어 욕심이 조금(?) 나더라고요. 때마침 언니가 리틀팍스를 하길래 저도 옆에 앉아서 Journy to the West 동화를 조금 봤어요. 의외로 재미있더라고요. 그래서 언니 없을 때 저 혼자서도 하다 보니 영어하는 게 재미있어 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엄마한테 리틀팍스로 하니까 영어가 재밌다고 말하자 엄마는 저도 신청해 주셨어요 ㅎㅎ 진짜 놀랄 만큼 실력이 상승했어요!! 1달만 리틀팍스 하면 영어 문법은 물론 말하기, 쓰기, 읽기, 듣기 능력까지 기본은 다 갖춰지더라고요. 저도 처음에 진짜 놀라워서 게속 리틀팍스 보면서 실력을 늘리다 보니 어느새 이 만큼이나..!!리틀팍스 최고~!!!


     그렇게 리틀팍스로 학습을 시작한지 몇 년 후, 리틀팍스 중국어 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현재 리틀팍스 중국어도 조금씩 하고 있죠 ㅎㅎ 무엇보다도 저는 리틀팍스로 학습을 했어요. 그러니까 중요한 건, 6살 저의 모습과 현재 저의 모습은 확실히 다르단 말이에요. 영어학원에서도 외국인 선생님들과도 쉽게 대화하고 문법은 제 레벨에서 1등하고, 또 학교에서 영어 듣기 대회 최우수상을 받더니 나중에는 또 영어 영재원까지 합격을 했어요!! 저도 처음엔 이 모든 성과가 리팍 덕분이라는 걸 생각하지는 않았고 영어학원 덕분(?)이다 라고 생각을 했지만 또 곰곰히 생각해 보니 리틀팍스 덕분이더라고요. 왜 그 생각을 못햇을까 생각도 드네요...ㅎ


     리틀팍스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게 한두개가 아니에요. 영어를 쉽게 보면 안되겠다고 생각도 했지요. 옛날에는 영어야 뭐, 이렇게 하면 되는 거잖아? 라고 생각했지만 이제 생각해 보니 그리 쉬운 게 아니라 내가 노력을 해야지 영어 실력이 상승하는 거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러니까 갑자기 명대사 "성공은 오직 노력하는 자에게만 찾아오는 것이다"가 생각나네요. 저도 아마 노력을 했기 때문에 영어 성공을 한 것일 거에요.


     이렇게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면 이렇게 차이가 큰데, 계속 이런 식으로 학습을 하다 보면 미래의 저의 모습은...?? (아마)완전 영어 발음 좋아지고 영어가 입에서 술술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모두 리틀팍스 덕분이에요...고마워요, 리틀팍스~


       『 리틀팍스로 즐겁고 효율적인 영어 학습하기!! 』


     여러분들 모두 빡세게 영어 공부하는 것 보다 효율적으로 즐겁게 영어 배우는 게 더 좋죠?? 그래서 저는 스트래스를 받으면서 학습을 하지 않고 리틀팍스의 다양한 기능들로 영어를 학습해요. 예를 들면 다양한 이벤트!!


    이벤트 말 나온 김에 이벤트를 한번 살펴볼게요. (그리고 효율적인 영어 학습을 도와주는 기능들도요!)


     

      얼마 전에 열렸던 Reading Race!! 저는 이 이벤트에 참여 후 동화를 감상해 상품을 받으려고 열심히 보죠.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영어일기 참가자 모집!!  이거에 당첨되면 영어일기 쓸 수 있다고 하던데, 그러면 자연스럽게 쓰기 능력이 상승 하겠죠?


     이렇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즐겁게 학습을 할 수도 있어서 학원다니는 것보다는 100배 나은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제가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기능이 있는데, 바로 프린트 블북이랍니다^&^


     저는 프린트블북들을 이렇게 프린트해서 소리내어 직접 따라 읽어요. 


    물론 동화를 듣고 따라 읽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듣고 읽는 것이니 혼자 읽는 게 아니잖아요. 그러니 프린트 블북으로 영어를 학습하면서 읽기 능력과 말하기 능력을 키우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어요:)


     또 재밌게 영어 학습하는 방법이 있는데, 영어 글쓰기 에요. 영어로 글을 쓰는 분야는 다양합니다. 편지를 써도 되고, 자신의 생각, 그리고 독후감과 일기도 쓸 수 있죠. 또 짧은 창작동화라던가 아니면 요즘 유행인 릴레이 소설을 쓰는 것도 갠찮아요, 그냥 쓰기 능력 상승에 효과가 있으니깐요!! 리틀팍스 영어글쓰기에서 친구도 사귀고 같이 편지를 주고 받고 하면서 영어로 글을 쓰는 게 재미있으면서도 효과적이잖아요


     

     저는 창작동화나 릴소나 편지 같은 다양한 분야들로 항상 글을 씁니다.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쓰기 능력이 상승할 수 밖에 없지 않겠어요??


     또한 크로스워드와 스타워즈 같은 게임으로도 영어단어 철자와 독해력도 늘릴 수 있지요^^ 단어장으로도 가능하지만 게임으로 즐겁게 학습하면 더 효율적이겠죠^^




     

    다음, 학습계획인데요!!

    학습계획에서는 내가 어떻게 학습을 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곳입니다.

     

     

    전 항상 제가 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웁니다. 하기에 너무 간단하거나 너무 복잡하면 실천하기 어려우니 딱 제 실력에 맞게 계획을 세우죠.


      학습계획을 세운 후에 학습을 하면 학습기록에 등록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내가 잘 실천했는지, 다음에는 어떻게 할것인지 평가도 할 수 있고, 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하지만 학습계획에서 퀴즈는 빠질 수 없죠, 그리고 단어를 외우는 것도 해야하죠!!

     

     저는 일단 퀴즈를 먼저 풉니다. (절대 안 찍어요!!)

    퀴즈를 풀면서 내가 동화의 내용을 어느 정도 이해했는지 알 수 있고 결과를 보면 내가 동화를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점수가 나오죠. 아마 퀴즈를 푸는 경우가 조금 줄어들었을 수도 있겠네요, 배지 얻으려면 원래 퀴즈도 풀어야 하는 건데... 아무튼, 절대 안찍어요!! 찍으면 내가 동화를 이해했는지 알 수 없을 뿐더러 퀴즈를 푸는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이죠.


     단어장으로 단어의 철자와 뜻을 외웁니다. (집중해서 1시간 외우고 시험까지~!!)

     단어장은 동화 옆에 보면 있는데요, 클릭하면 단어장이 뜹니다. 전 여기서 모르는 단어들을 골라서 저의 단어장에 저장을 한 뒤 외웁니다.

    모두 다 외워도 되지만 이미 아는 단어라면 시간 낭비니까, 차라리 그 시간에 모르는 단어들을 외우는 게 낫죠. 처음에는 일단 단어를 하나 씩 다 들어보고 뜻과 단어릐 철자와 의미 등을 외우지요. 한영으로 외울 때에는 예문과 단어를 지우고 외우기 시작하죠. 그렇다면 영한으로 외울 땐?? 뜻을 지우고 맞춰보죠. 그러다가 외웠다 싶으면 시험을 쳐 보고 점수를 확인합니다. 점수로 내가 다음번에는 어떻게 해야 할 지 다짐할 수도 있죠^^ 그렇게 철자와 독해력도 늘리는 겁니다~


     그런 다음에는 E-book으로 Read it to me로 듣고 난 후에, 제가 직접 Read by my self으로 읽어요. 이 때, 녹음을 하기도 해요^^

    얼마 전에 리틀팍스 사이트 개편하면서 E-book이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보니 정말 안에서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네요~




     프린트블북처럼 책으로 되어 있지만, 전자 책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ㅎㅎ 프린트블북에서는 안되는 그림 움직이기도 가능하고, 옆에 화살표만 클릭하면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로 바로 갈 수 있더라고요.


    이렇게 리틀팍스 기능이 다양하니 기능이 다양한 만큼 저의 머릿속에도 다양한 분야의 영어가 쏙쏙 들어오네요:)


     홈페이지에도 이렇게 많은 서비스와 기능들을 한 눈에 볼 수도 있고, 그야말로 성공적인 사이트인 리팍!!



    그럼, 이제 마무리로 Question & Answer로 넘어갈게요^^ (원래 Q&A 활수 쓰려다가 이 활수 쓰게 됬어요^^)


     『 Question & Answer 』

    

     Q: 리틀팍스를 시작하기 전, 영어 유치원에서 예를 들면 어떤 영어의 기본을 배웠습니까??

     A: 말 그대로, 간단한 영어 기초 말이에요!! 예를 들자면 알파벳과 파닉스 말이죠.


     Q: 리틀팍스를 시작한 후 어떤 코너를 가장 즐겨서 학습하곤 했나요??

     A: 저는 기본적으로 동화를 가장 즐겨서 학습했어요. 새로 나온 동화도 보고, 재밌는 시리즈 동화, Red Magic 같은 동화도 즐겨 봤었죠^^


     Q: 즈로 양은 영어글쓰기에서 어떤 분야의 글을 자주 쓰고 있나요??

     A: 요즘 저는 릴레이소설과 같은 창작동화와 편지를 자주 쓰고 있어요.


     Q: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느꼈던 점 또는 생각한 점은요??

     A: 당첨되면 상품이 있으니까... 그 상품 받고 싶은 의욕으로 열심히 하자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Q: 의욕이라요? 예를 들자면요??

     A: 네, 의욕이 있으면 그 목표를 향해서 더 열심히 하게 되잖아요. 예를 들자면 배지 보관함 (프로필)!! 배지를 따려는 의욕이 있으면 그 때부터

         배지를 얻기 위해서 동화를 더 열심히 감상하잖아요. 그리고 이벤트들도 상품을 받고 싶은 의욕으로 대부분 참여하잖아요. 저도 그런 의욕으로

         학습을 하는 거죠. 리틀팍스의 교육 방식은 아마 이런 의욕을 중심으로 한 것일겁니다. 자신의 의욕으로 자기도 모르게 학습을 하다 보면 실력

         이 쑥쑥 늘죠.


     Q: 그러군요...그렇다면 즈로 양이 가장 처음 참여한 이벤트는 무엇인가요??

     A: 가장 처음 참여한 이벤트라면... Reading Race입니다. 그 후에는 영어일기 이벤트도 알게 되어서 참여했고...그렇게 학습을 진행했죠.


     Q: 즈로 양은 동화를 흘려들은 경험이 있나요? 또한 해도 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A: 네, 당연히 있죠, 흘려듣기 자주 해요~(알려주고 싶지는 않았지만..) 그리고 흘려듣기는 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흘려듣기를 하면 자연적으로

         영어가 귀로 흘러 들어오면서 자동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흘려듣기는 또 너무 많이 해도 안됩니다.

         적당히 하면 괜찮지만 너무 많이 하면 오히려 그 동안에 학습을 너무 못하게 되서 그 전보다 더 못하게 될 수도 있어요. 따라서 적당히 하는 것은

         괜찮지만 너무 많이하면 더 못하게 될 수 있다는 얘기 입니다. 저는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많이 하는 편은 아니랍니다...;;; < 아까는 자주한다면서!


     Q: 하하....;; 마지막 질문입니다. 리틀팍스가 흥미롭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음...아!! 예전에 엄마의 추천으로 리틀팍스 말고 다른 영어 학습 사이트를 해 보았는데, 리틀팍스와 비교해 보았을때 너무 재미가 없었고 지루

         하더라고요...기능도 별로 없었고요... 그리고 그 후에도 다른 영어학습 사이트를 해 보았지만, 리틀팍스보다 흥미로운 웹사이트는 없었습니다.


     Q: 음..질문이 하나 더 남았네요, 죄송합니다;; 리틀팍스에게 하고 싶은 말 한 마디 부탁합니다!!

     A: 리틀팍스 덕분에 정말 많은 경험을 겪었고 좋은 성과도 많이 거뒀습니다. 리틀팍스 감사합니다!!


      『 영어 실력 진단 테스트 』

     (참고로 확실하진 않아요, 그냥 재미로 해 보는 거에요^^)

     (양심적으로 답은 다 풀기 전까지는 보지 않기~~~~!!!!  )


     1. 다음 글을 보고 틀린 부분 2군데를 찾아 고쳐 써 보세요.

            Hello, Tina~ I name are Lucy.


    답: (       I      ) -------->> (     My     )   답 확인은 드래그해서                                                               { 결과 }

         (   are      ) --------->> (    is        )   확인하시면 됩니다~><                                               | 0~1개 맞힘: 좀 더 열심히 하세요..:(

                                                                                                                                                    | 1~2개 맞힘: 좀 더 노력해요.

     { 2~3 } 제시된 문장을 읽고 어법에 맞으면 O, 맞지 않으면 X 에 표시하세요.                          | 2~3개 맞힘: 잘하는 편이에요.

                                                                                                                                                | 3개 다 맞힘: 매우 잘하고 있어요 :)

      2. I really love to eat ice cream!! [ O / X ]

      3. My future dream is to travel the space. [ O / X ]


    답: 2.    O   

    답: 3.     O  




      『 활용수기를 마치며 』


       Question & Answer 마지막 질문에서 답한 것처럼 여러분들도 리틀팍스로 영어의 달인 되세요~ 그리고 리틀팍스 감사하고요...

    (참고로, 금냥이 님의 우활과 조금 비슷한 면이 있는데... 진단 테스트와 저의 리팍이야기, 그리고 저의 학습 방법은 따라 한 게 아니고요, 따라 한 건 형식 입니다. 베꼈다고 생각하시면 죄송하고요...어차피 금냥이 님도 행복렐라 님과 조금 비슷... )

       저의 부족한 활용수기를 끝까지 읽어주신 리팍 유저분들 께도 감사드립니다!! 다음번에는 더 길고 자세한 활용수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도 좋습니다~~ 그럼, 이 활용수기는 이만 끝내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행복한 기해년, 2019년 보내길 바라며, 즈로 =




이전글 레몬쥬얼리|2019-02-10
다음글 슬주|2019-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