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고민 by ceo
  • 영어에 흥미를 잃은 아이들(리틀팍스 흥미 지속 노하우!)
  • 관리자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783|등록일: 2017.2.14 오전 10:59
  • 리틀팍스 CEO의 의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근본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에 흥미를 잃게 된 여러 이유가 있으나 그 중 아이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강요한 부모의 책임이 이유인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Step 1. 원인 파악하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근본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영어 흥미를 잃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으나 그 중 아이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강요한 부모의 책임이 이유인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Step 2. 내려놓기 ​

    영어는 100미터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입니다. ​ 우리말을 하루 아침에 말하고, 읽고, 쓸 수 없었던 것처럼, 영어를 배우는데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3-4번 30분 정도로 하는 학습을 통해서 단기간에 원어민처럼 말할 수는 없습니다. ​ ​이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입니다. ​ ​그러니 조급함을 우선 내려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 3. 일보후퇴

    리틀팍스는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영어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대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런 리틀팍스 조차 보지 않으려고 한다면, 이미 영어에 무척 지친 상태입니다. ​ 그러니 잠시 영어공부를 멈추세요. ​ ​그리고 왜 영어가 하기 싫은지 충분히 공감해 준 후 강요한 것에 대해 사과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앞서 말했듯 영어는 마라톤입니다. 지금 6개월 정도 쉰다고 해서 결국 뒤쳐지는 것은 아니니 ​ ​마음속으로 옆집 아이와 비교하거나 초조해 하지 말고 과감하게 쉬어 주세요.

    Step 4. 동기 부여하기.

    저학년이라면 영어공부 휴식기 동안 아이에게는 절대로 강요하지 말고 ​ ​부모님들이 좋아하는 동화를 선택해서 아이 앞에서 진심으로 즐겁게 봐 주세요. ​ ​단, 그냥 보는 척만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저학년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공감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 ​부모가 진심으로 재미있어 하는 것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고학년 이라면, 아이와 함께 TV나 YouTube 검색 등을 통해서 ​ ​롤모델을 찾고 동기부여를 해주세요. ​ ​예를 들어 영어를 잘하는 아이돌의 해외 활동이나, ​ ​영어로 인터뷰하는 아나운서들을 보여주면서, ​ ​영어가 단순 공부가 아닌 미래의 꿈과 연관될 수 있음을 알려주세요.

    Step 5. 아이를 인정해 주기

    아이들에게는 게임, 만화책 등 리틀팍스 외에도 재미있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 그러니 영어 휴식기를 통해 동기부여를 충분히 한 후 ​ 아이가 정말 컨디션이 좋을 때 리틀팍스를 함께 보세요. 이 때 재미있는 다른 놀이를 포기하고 기꺼이 영어공부를 하는 것에 대해 크게 칭찬해 주세요.

    Step 6. 잊지 말기

    아이가 다시 영어를 보기 시작했다고 해서 ​ ​다시 학습을 강요하게 되면 실수는 되풀이 됩니다. ​ ​그러니 아이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며 꾸준히 지켜봐 주세요. 이 때 부모의 역할은 강요가 아닌 동기부여 임을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 ​인내심이 많이 필요합니다. 진정 자녀 교육은 인내심의 연속인 것 같습니다. 




     # 영어와 관련된 고민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영어 고민 by CEO코너는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을 

    리틀팍스 CEO가 함께 나누고, 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은 카카오스토리에서 댓글로 남겨주세요~ 

    (카카오스토리에서 “리틀팍스”를 검색 > 친구를 맺기 > '영어고민을 함께 나눕니다' 포스팅에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