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영어고민 by ceo
  • 리틀팍스 1개월차, 퀴즈와 단어암기는 언제부터 하면 좋을까요?
  • 관리자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46,258|등록일: 2017.5.22 오후 2:39
  • 리틀팍스 CEO의 의견 

    부모님 세대는 영어를 하나의 시험과목으로 접근하였습니다. 그래서 무언가를 외우고, 문제를 풀어야만 영어를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는 언어이며,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시대는 영어점수를 원하는 세상이 아니라 영어로 세계 여러 전문가와 대화를 하고, 영어로 쓰여진 고급 정보를 이해할 수 있는가가 중요한 세대입니다. 따라서 학습이 아닌 ‘언어를 습득한다’는 관점으로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동화를 보는 것도 중요한 영어학습 과정 중 하나 

    영어 표현을 많이 알아야, 영어로 대화를 잘 할 수 있으며, 많이 알기 위해서는 많이 들어야만 합니다. 따라서 동화를 보는 시간은 단어의 발음과 그 의미를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해하는 시간입니다. 즉 영어표현을 부담 없이 습득하는 시간으로 아주 중요한 과정 중 하나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For 유아 

    유아 시기에는 영어를 무서워하지 않고 재미를 느끼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때부터 영어를 싫어한 아이가, 나중에 영어를 다시 좋아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퀴즈, 단어암기, 따라 말하기 등은 잠시 잊고, 아이의 영어나이가 모국어를 배우던 2~3살 시기라고 생각하며, 영어동화를 충분히 보고 듣는 것에 집중해 주세요. 

    For 초등 저학년

    아이가 재미있어하며 3번 이상 반복해서 보는 영어동화는 퀴즈를 풀어보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때, 점수 보다는 “재미있는 동화를 더 잘 이해하도록 문제를 풀어보자”는 관점으로 접근해 주세요. 단, 리틀팍스 퀴즈의 경우 1~2단계는 이미지로 보기가 제시되고, 3단계는 음성이 지원되어 쉽게 풀 수 있으나, 4단계 이상의 경우 아이가 직접 문장을 읽어야 하므로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퀴즈는 좋아하는 동화의 낮은 단계 퀴즈는 접근해도 괜찮으나 아직 단어를 암기하는 것은 이를 수 있으며, 뜻을 매칭할 수 있는 스타워즈로 재미있게 단어 학습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For 초등 고학년 

    다른 영어사교육과 병행하는 아이라면 리틀팍스를 영어 흥미를 높이는 좋은 사이트로 활용해 주세요. 이미 사교육에서 많은 학습을 하고 있으므로, 리틀팍스 마저 또 다른 학원이 되어 힘들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교육과 병행하지 않는 아이라면, 아이 스스로가 지금의 학습방법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낄 때까지 잠시 기다리는 것도 좋습니다. 이미 학습능력과 동기부여 의식을 갖춘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약 6개월 이상의 시간을 가지며 기다려 본 후 “동화를 잘 이해하게 된다면 더 다양한 동화를 볼 수 있을 것” 이라며 학습적으로 접근하면 좋은 이유를 알려주고, 퀴즈, 단어학습 등을 시작해 주세요. 단, 처음부터 강도 높은 암기 보다는 크로스워드 퍼즐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에필로그 

    영어를 학습하는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진지하게 고민해 보세요. 

    아마 당장의 시험점수, 당장 암기한 단어숫자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학습하고 있는 방법이, 아이에게 가이드 하고 있는 방법이

    영어를 학습하는 이유와 그 성과에 잘 맞는 방법인지 고민해 보신다면 

    아이에게 맞는 영어학습방법을 찾게 될 것이며 

    퀴즈, 단어암기 등 주위로부터 들려오는 다양한 영어학습방법으로부터

    중심을 잡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영어고민을 들려주세요!

    카카오스토리에서 "리틀팍스"를 검색하여 친구를 맺은 후, 

    매월 14일까지 영어 고민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