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활용 꿀팁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 활용 꿀팁
  • 글쓴이:
    ㄴAnne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9,440| 추천수: 122 | 등록일: 2023.6.10 오전 11:17
  • 안녕하세요. 리틀팍스를 약 5년 동안 사용하고 있는 Anne입니다. 제가 리틀팍스 덕분에 영어 실력이 향상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리틀팍스 활용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을지라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리틀팍스의 핵심, 동화(+기능) 

    리틀팍스 동화에서는 많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동화가 많은 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신에게 알맞은 수준의 동화를 선택하여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학 소설, 리틀팍스 창작 동화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동화 시청을 위해 시청 버튼을 누르시면, 화면에 새로 뜨는 동화 창 아래에 자막, AB단어장의 기능이 있습니다. 자막 기능을 해제하고 보실 때에는 듣기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고, 잘 모르겠는 문장은 자막 기능을 실행하신 후에 시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AB단어장으로 잘 모르겠는 단어의 뜻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AB단어장에는 예문 기능과 원어민이 직접 발음하는 것을 들을 수 있는 기능까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한 동화의 시리즈 목록에 가보시면 오른쪽에 퀴즈, 플래시카드, 스타워즈 등 기능이 있습니다. (ebook은 동화 재생 버튼 옆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Superstars in History를 제외하고는 8~9단계는 ebook 기능이 없습니다.)

    퀴즈는 자신이 동화를 잘 이해했나 확인할 때 활용하는 용도, 플래시카드는 AB단어장과 같이 단어를 확인하는 용도로 쓰입니다(다만, 예문 기능은 없습니다.). 스타워즈는 위에 뜻이 나오면 알맞은 단어를 골라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자신이 틀린 단어까지 확인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 중에서는 프린터블북과 원문/해석이 좋은 것 같습니다. 프린터블북은 자신이 원하는 동화 시리즈를 책을 프린트하여 읽는 방식이고 원문/해석은 자신이 모르는 문장 해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AB단어장을 더 자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2. CLASS 

    CLASS는 듣기, 읽기, 따라 말하기, 쓰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CLASS 기능은 동화 기능 설명에서 말해 드린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동화는 내가 보고 싶을 때만 봐서는 영어 실력도 별로 늘지 않고 (재미 목적도 있지만) 오직 재미 목적으로만 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생겨난 기능이 CLASS가 아닐까 싶습니다. 보고 싶은 동화를 신청하면 그 동화를 매일(주말, 공휴일 제외) 시청하여 별(점수 역할)도 얻고 마지막까지 꾸준히 보시면 상장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듣기, 읽기를 추천드립니다.




     3. 리틀팍스 다른 활용 기능 

    리틀팍스의 다른 활용 기능으로는 영어 글쓰기, 스피치 콘테스트, 더빙 페스티벌, 영어 일기가 있습니다. 영어 글쓰기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창작동화, 에세이 등을 작성하실 수 있어 저는 영어 글쓰기를 많이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스피치 콘테스트는 신청하여 자신이 주어진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알맞은 내용을 영어로 말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아무래도 대부분 상을 목적으로 해서 더욱 치열하지 않을까 싶네요;; 더빙 페스티벌도 스피치 콘테스트와 비슷한 체계입니다. 대신, 더빙 페스티벌은 직접 내용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리틀팍스 동화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성우처럼 따라 말하는 것입니다. 영어 일기도 신청하여 당첨되는 시스템입니다. 자신이 틀린 문법을 고쳐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알기 쉬운 영문법은 말 그대로 영문법 기본 개념을 알려줍니다. 아무래도 영문법은 기초가 탄탄해야지 배우기 쉽기 때문에 익혀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리딩레이스 

    리딩레이스는 정말 리틀팍스를 이용하신다면 한 번 쯤은 꼭! 신청하셔야 합니다. 물론 이것도 당첨이 되냐 안 되냐이지만 열심히 동화를 리딩레이스 기간 동안 열심히 보시면 당첨 선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리딩레이스 당첨 선물은 대부분 리틀팍스 마스코트인 프레디나 동화 속 주인공이 새겨져 있는 학용품 또는 악세사리가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여름_겨울방학 쯤에 열린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이 이벤트에 매번 참여하면 거의 리틀팍스에 있는 모든 동화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사실 전에는 (2단계) Bird & Kip도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지금은 8단계를 보고 있으니 리틀팍스 사이트에 감사한 마음이예요. 물론 학교 진도에서는 쉬운 단계이지만 조금이라도 선생님께 칭찬을 받게 되니 기분도 좋고 뿌듯함도 느껴질 정도로 리틀팍스를 이용하시면 엄청난 효과를 거두실 수 있을 거예요. 


    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Just well, everything will be great,

    _An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