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My Little fox Story)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M.L.S(My Little fox Story)
  • 글쓴이:
    SILVERSISTERS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4,587| 추천수: 178 | 등록일: 2018.8.26 오후 9:07
  • 안녕하세요:-) 현 닉네임 SILVERSISTERS, 예전 닉네임 Allison최고짱 입니다~ 오랜만에 활수 찾아왔어요 ㅎㅎ 사실 제가 이렇게 활수 쓰는거 정말 오랜만이라서요..잘 봐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올해 중1이 됬어요. 중학교 1학년 되면 보통 많은 분들이 공부 엄청 어려워지고 그런 변화를 생각하실거에요. 그런데 전 사실 다르게 느꼈어요. 초등학교때 잘해놓으면 중학교 1학년 영어는 학교에서 집중 잘하고 복습 잘하면 껌이더라고요..! 만약 초등학교때 제대로 하지 못해서 영..자가 됬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ㅎㅎ 지금부터 리틀팍스를 통해서 영어의 길로 풍덩~ 빠지게 될 것 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 제가 리틀팍스 시작한 학년이 초 5 였어요. 사실 그 전까지 저에게 있어서 영어란.. 선생님이 싫어서 싫어하던 과목 이라고도 했어요. 항상 설문조사 할때도 가장 싫어하는 과목이 영어였어요.. 그런데 저희 엄마가 어느날 어디서 들어왔는지 '리틀팍스' 라는 영어 동화 사이트를 알아오신거에요! 그 뒤로 리틀팍스 동화를 집에서 매일 틀어놨어요.


    TV옆 책꽃이 위에다가 항상 컴퓨터를 놓아두고, South street school을 보기 시작했어요. 사실 제가 영어를 잘하던 편은 아니라서요, 동화 틀어놓으면 그림보거나 흘려들으면서 지냈어요. 하지만 그 일이 없었다면 전 영어와 친해지지 못했을 거에요. 집에서 항상 영어와 함께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영어에 관한 적대감이 사라졌지요.


    그래서 그때부터 영어를 자연스레 가까이 하기 시작했지요. 그런데 영어에 대한 적대심이 사라졌다고 해서 한순간에 잘하지는 못하는 법! 영어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진 않았지만(7살 때 엄마와 함께 파닉스 공부를 했어요) 단어와 문법쪽이 많이 약했어요. 하지만 그걸 모른 채 저는 그저 듣기만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 보면 듣기는 5학년때처럼 하고 단어만 조금 더 외워줬다면 더욱 더 영어를 잘하진 않았을까 후회가 되기도 하더라고요..

    아쉽지만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으니까~ 그렇게 듣기를 한 덕분에 듣기능력은 좋답니다..

     

    초등학교 6학년- 리틀팍스를 통해서 제가 듣기 능력은 충분히 길렀었어요. 그런데 레벨테스트만 하면 어려운 단어가 많고 모르겠고 그래서 항상 3~4단계가 나왔어요. 레벨테스트를 많이한다고 점수가 높게나오는 것도 아닌데 왜 그땐 하루에 한번씩 했었는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6학년 초에는 제가 영어를 잘하고 싶다는 갑작스런 욕심에 단어도 열심히 외우고 동화도 열심히 듣고 cross word도 열심히 하고 모든걸 열심히 했었어요. 그러나 작심삼일 이라고 했던가.. 충동적인 욕심 때문에 제 결심은 와르르 무너져 버렸어요. 학교에서도 영어 실력은 점점 바닥을 치기 시작하고(?) 결국 좋지 않은 방법으로 커닝까지 시작했지요.


    그땐 왜 그랬을까.. 활용수기 댓글에 빠져서, 영어글쓰기 댓글에 빠져서 여러 방면으로 인터넷 친구들과의 접근을 시도했지 영어와의 접근은 시도조차 하지 않은 채 저는 영어와 거리를 점점 벌려갔어요. 그런데 6학년 중반이 거의 끝나가는 어느 날이 좋은 6학년 후반기, 저는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 부모님과 함께했어요. 혼자 하기 힘들면 부모님과 함께하는 방법도 정말 좋죠..

    부모님께서 매일매일 종이나 리틀팍스 학습 계획세우기를 이용하여서 저를 이끌어주셨어요.


    덕분에 저는 녹음도 하고 스타워즈도 하며 여러 방면으로 영어 실력을 늘리기 시작했어요. 그 방법은 조금 있다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닷. 부모님과 함께 한 영어공부와 함께 스피치 콘테스트에 나오는 여러 아이들을 보며 자극을 받아서 동화도 하나하나 외우기 시작했어요. South street school을 시작으로 Rocket girl, Anne과 같은 시리즈물과 여러 단편 동화를 외우게 되었지요. 그 방법이 효과가 있었어요. 동화 자체를 외우면 여러 상황에서 쓸 수가 있었죠. 여러 방면으로 쓸모가 있어서 가끔씩 떠올리며 뇌를 자극할 수도 있었어요. 6학년의 끝은 좋은 학습방법으로 마무리를 했답니다.

     

    중학교 1학년- 중학교 영어가 어렵다는 선배들의 말을 듣고 겁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쉬운 공부들에 저는 정말 다행이라고 여겼어요. 그런데 자세히 생각해보니 그것은 모두 리팍 덕분인 것 같아요.


    초등학교때 공부 습관을 들임과 동시에 영어 실력을 더욱 더 자세히 늘릴 수 있는 그런 사이트인 리틀팍스 덕분에 중1 1학기 영어는 무사히 마무리 했죠. 사실 1학기 7월달 까지는 *** ****이라는 학원을 다녔어요. 학원을 다녔기 때문에 리틀팍스를 제대로 하지 못했고, 따라서 제 영어 듣기 능력과 발음 등이 많이 저하된 상태였지요.


    방학때도 제대로 영어 공부를 하지 못할까 노심초사 하고 있었던 어느 날 리딩레이스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나의 영어 실력을 다시 보여줄테다! 하면서 신청도 해놨었어요.. 그런데 리틀팍스를 자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컴퓨터와 접근하는 시간이 늘어나서 종이 프린트물 가지고 공부를 하느라 리딩레이스는 제대로 망쳤지요..^^;


    그래도 뭐 어때요영어 실력이 늘었거든요.. 듣기 능력도 다시 회복됬어요. 제가 생각하기에 영어를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는게 제일 힘들어요. 개학을 하는 날 방학 때 놀고 먹었던게 생각나면 아쉽고 힘들고 그런 것처럼 영어도 마찬가지였어요..ㅎㅎ 리틀팍스를 통해 겨우 흥미를 얻었는데 다시 돌려보내기는 아까우니까요^^ 그래도 지금은 영어와 함께, 리틀팍스와 함께하고 있답니다!

     

    제가 6학년때 했던 공부 방법을 조금이나마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단편동화(자신의 단계에 맞는 동화)를 골라요.


    2. 그 동화를 하루에 3개씩 보는거에요. 만약에 오늘 1-2-3이라는 동화를 봤다면 다음날은 2-3-4을 보는 방식이죠. 그럼 모레는 3-4-5가 되겠고요.


    3. 오늘 본 동화중(1-2-3) 1번과 2번 동화는 2번 듣기와 단어장 확인, 크로스워드와 녹음를 해요. 2번 들을때는 자막을 없이 본 후 다시 자막을 띄우고 봐야되요.

    그런 후에는 단어장을 눈으로 꼼꼼히 보면서 듣기도 같이 해야되요. 그러면 듣기와 단어 능력이 동시에 업그레이드 되요.

    크로스워드는 최대한 아이템을 많이 쓰면 안돼요!


    4. 녹음은 영어 원문을 프린트 해 놓은 후 2번 연습하고 녹음을 해요. 녹음을 하고나서 꼭 들어보며 고칠 점을 생각해 보세요.


    5. 오늘 본 동화 중(1-2-3) 3번 동화는 1번 듣기와 e-book 읽기, 단어장 확인, 퀴즈 풀기를 해요.


    6. 1번 듣기는 자막 없이, e-book 읽기는 눈으로 따라 읽으면서 원어민이 읽어주는거 듣기, 단어장 확인은 3번을 참고하시고, 퀴즈 풀기는 good이상이 나오도록 노력해 보세요.


    7. 그 후에는 시리즈물을 1개씩 들어요.


    8. 시리즈물은 간단한데, 1번 듣기와 단어장 확인, 원문보고 해석하기를 해요. 1번 들을땐 자막을 놓고, 단어장은 3번 참고, 원문보고 해석은 한 문장씩 보고 단어장도 참고해 가면서 해석하는거에요. 원문이 있다면 프린트를 하거나 한글에 옮겨서 단어장에 나와있는 단어는 모두 밑줄그으며 뜻을 쓰고, 그 후에 해석하는게 좋답니다.

     

    제가 알려준 방법은 온전히 저의 방식이에요. 여러분의 방법은 각자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영어에 대한 흥미가 떨어졌다면, 무조건 억지로 하지 마세요. 학부모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억지로 시키게 되면, 억지로 하게 되면 영어에 대한 거부감만 늘어나고 공부는 더 하기 싫어져요. 그러니 영어에 대한 흥미가 떨어졌을 땐 저처럼 흘려듣기나 동요 듣기를 통해서 친근하게 다가오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저의 활용수기는 끝났어요. 사실 오랜만에 써 보는 활수라서 많이 부족하겠지만 제 활용수기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By.Allison(SILVERSISTERS)

    이 활용수기의 저작자는 Allison입니다.

    SISLVERSISTERS의 제작물로 이 활용수기를 허락없이 쓰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전글 kimsan6살|2018-09-07
다음글 나란여자|2018-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