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나의 잊지 못할 영어학교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 나의 잊지 못할 영어학교
  • 글쓴이:
    금냥이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4,866| 추천수: 16 | 등록일: 2018.8.12 오후 8:29
  •                         리틀팍스, 나의 잊을 수 없는 영어학교


    안녕하십니까? 저는 리틀팍스 1년차 금냥이입니다. 요즘 활용수기를 자주 쓰는 것 같은데요, 이번에 또 쓰고 싶어져서 다시 쓰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번 활용수기는 저의 여섯 번째 활용수기입니다. 그럼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시겠습니다. 시작합니다.

    **리틀팍스의 놀라운(?) 성공담...

    저희 유치원은 화요일마다 영어를 배우는 영어 유치원이었는데, 거기서 영어 선생님인 선생님이 "Hello, everyone." 이라고 말하니까  Hello, teacher."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선생님이 박수를 치시더군요. 영어와의 인연은 그때부터였습니다. 영어가 매우 자연스럽게 들렸고 매우 신기했습니다.


    영어는 사실 어려워 보이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쉽고 많이 쓰는 영어 중 하나지요. 하지만 영어는 처음 하는 분들께서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눈엣가시였던 영어가 잘 들렸단 것이 신기했답니다. 


    제가 영어를 하면서 영어 실력이 점점 늘기 시작했는데 충분히는 아니었습니다. 영어를 그때 다 배우긴 배웠지만 1학년이 되고 나서 모조리 까마귀 날아가듯 잊어버렸거든요. 그런데 이러한 상황에서 나의 영어 실력을 올려 준 리.틀.팍.스!

    제대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리틀팍스를 시작하고 나서도 어느 정도는 영어가 어렵기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렇지만 리틀팍스의 좋은 동화, 동요, 스타워즈. 크로스워드, 단어장, 게임 등의 매력에 푹 빠져 버렸거든요. 리틀팍스를 Bat and Friends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어쩐지 재미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리틀팍스를 하고 나서 영어 실력이 제대로 되기 시작했습니다. 영어 실력에서 가장 중요한 듣기가 매우 잘 돼서 좀 더 어려운 것을 해봤는데 역시 잘 되었습니다. 이상 리틀팍스 활용담이었습니다. 나의 잊지 못할 영어학교 리틀팍스가 매우 좋. 습. 니. 다!!!!!!! 리틀팍스 참 좋아!!!


    1.동화

    *우선 원하는 동화를 선택한다.

    **동화를 한 번 들어본다. 동화는 리틀팍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서 영어 학습이 잘될 것이다.

    ***동화를 Ebook으로 다시 한 번 들어본다.  Ebook은 책으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이다.

    ****동화 이해가 잘 되면 퀴즈를 푼다. 퀴즈를 풀면 자신의 이해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동화를 듣는 데 지루하다고 해도 동화가 완전히 이해될 때까지 듣는다.

    ******동화를 볼 때 지루하게 보면 안 된다. 아무리 자신이 잘 알고 쉽다 해도 열심히 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실력이 갑자기 악화될 수 있다.

    *******동화를 다 봤으면, 읽고 해석한다. 자신이 읽을 수 있을 만큼 읽고 해석할 수 있을 만큼 해석한다. (까먹지 않도록 한다)

    ********동화를 다시 한 번 읽고, 기록해 둬서 다른 문제에 참고하기도 가능하다. 복습과 예습을 해서 영어 실력을 UP! 한다.

    *********영어 책 등에 쓸 때 잘 할 수 있도록 동화를 참고하고, 모르는 부분이라 해도 여러 번 복습한다.

    이외엔 몰라요.(유저분님들이 찾아보세요 홍홍ㅋㅋㅋㅋ)


    2.퀴즈

    *동화를 다 이해했으면 퀴즈를 푼다. 자신의 이해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다.

    **퀴즈는 그냥 풀지 않고, 정확히 보고 정확한 답을 알아내어 풀어낸다.

    ***동화를 완전히 이해했을 때만 퀴즈를 푼다.

    ****만약 퀴즈 결과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열심히 노력해서 결과가 Good이상 나올 때까지 노력한다. 그러나, 만약 처음 할 때는 Try Again이 나와도 상관 없으니 점점 여러 번 해 보면서 노력한다.

    *****퀴즈를 놀이 하듯 대충 해선 안 된다. 노력을 하며 보다 정확한 답을 찾도록 노력해야 퀴즈 풀기 실력이 는다.

    ******퀴즈는 절대로 찍으면 안 된다! 찍으면 동화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다.

    *******퀴즈를 풀 때는 반드시 제대로 풀게 노력해야 한다. 제대로 풀리지 않으면 동화를 다시 한 번 들어 본다. 


    3.동요

    *동요에서도 영어를 리듬감 있게 배울 수 있다. 동화만큼은 아니지만 많이 본다.

    **동요에서는 재미있는 동작과 신나는 리듬감 덕분에 좋다.

    ***만약 동요가 제대로 들리지 않을 경우에는, 동요를 여러 번 들어 본다.

    ****동요도 동화처럼 그렇게 영어를 잘 접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재미있다.

    *****동요도 동화처럼 읽으면 좋다. 다만 동요는 동화와 달리 노래답게 리듬감으로 읽으면 더욱 좋다.


    4. 게임

    *솔직히 이걸 넣고 싶지 않다. 게임은 재미있기만 하지, 별로 영어 실력을 키워 주진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머리가 아플때, 잠깐 하는 것은 괜찮다. 하지만 그 외에는 너무 많이 하지 말아야 한다.

    ***이 외에는 게임이 도움이 잘 되지 않으므로 되도록 재미있긴 하지만 많이 하지 않는 게 좋다.

    ****주로 머리가 아프거나 쉬는 시간에,  게임을 하는 게 좋다.


    5.읽기

    *동화를 읽어 본다. 여기서 대충 읽으면 안 돼고 꼼꼼히 읽어야 한다.

    **만약 모르는 낱말이 나오면 인터넷이나 책 등을 뒤져 알아내고 공부한다.

    ***제대로 읽기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동화나 동요를 다시 한 번 들어보고 읽어 본다.

    ****혹시 읽기에 틀린 부분이 없거나, 이상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검사한다.

    *****틀린 부분 거의 없이 잘 읽었으면 5단계 클리어!


    6.해석

    *해석을 해 본다. 동화의 문장과 단어의 뜻을 보면서 해석한다.

    **모르는 낱말이 나오면 주위 문장 등을 보면서 뜻을 짐작한다.

    ***여기서 잠깐! 해석을 보고 따라서 해석하면 절대로 안 된다. 자신 혼자서 최대한 해석하려고 노력해 본다.

    ****혹시 해석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동화를 한 번 더 듣고 짐작해 본다.

    *****만약 해석도 잘 되면 마지막 6단계도 마무리이~!


    Q&A

    Q:리틀팍스의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A:리틀팍스의 뛰어난 기능들입니다. 동화, 동요, 퀴즈, 게임, 단어장, 스타워즈... 너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동화가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동요와 퀴즈도 좋습니다. 단어장은 단어를 공부 할 때 쓰면 되고,


    Q:리틀팍스의 부족한 점은 무엇인가요?

    A: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제대로 말이 동화 빠르기를 바꿀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캐릭터가 하는 말이 너무 빨라서 제대로 들리지 않을 때 말을 천천히 해서 잘 듣고 읽을 수 있게 하면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외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게 없습니다.


    Q:리틀팍스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동화는?

    A:'Rocket Girl'과 'Bird and Kip', 그리고 'Bat and Friends'가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물론 다 재미있긴 하지만요.

    이 외에도 'Journey to the West', 'The Jungle Book', 'Magic Marker','Cinderella,Thembelina' 등 재미있는 동화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실 리틀팍스의 모든 동화가 다 재미있지만 그중 특별히 많이 좋아하는 동화들만 뽑은 것입니다. 저는 동화를 재미있는 것 재미있지 않은 것 골라서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그럼 여러분이 제일 좋아하는 동화는 무엇인가요? 문의 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Q:리틀팍스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동요는?

    A:'Journey to the West', 'Rocket Girl',그리고 최근에 나온 'Jungle Book'도 재미있어요!! 이것들 말고도 'Bingo', 'lf Your Happy and You Knew It', ' A Ram Sam Sam', 'Jingle Bell', 'Rain, Rain, Go Away' 등 많답니다.


    추천 동화

    1단계:Bat and Friends

    2단계:Bird and Kip

    3단계:Wizard and Cat

    4단계:Rocket Girl

    5단계:Jorney to the West

    6단계:Monster Academy

    7단계:Red Magic

    8단계:People in the News

    9단계:Dracura


    리틀팍스 꿀팁 TOP 5

    1. 매일 10분씩 리틀팍스 듣기

    매일 평균 10분씩이라도 리틀팍스를 몇 번은 들어야 합니다. '겨우 10분' 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대충 듣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 아무리 10분이라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듣는 것이 기본입니다. 만약 영어가 잘 들리기 시작하면 듣는 시간을 20분, 30분쯤으로 늘리고,나중에는 열심히 리틀팍스를 많이 듣는 것입니다. 리틀팍스의 기본! 꼭 해 보지 말입니다(ㅋㅋ)!


    2. 리틀팍스 동화를 단계별로 여러 개 듣기

    우선 영어는 재미를 부치고 최선을 다해야 잘하는 법입니다. '운동을 할 때는 실력으로 하는 게 아니라, 노력으로 하는 것이다'.

    라는 것처럼 영어도 실력보다는 역시 노력과 자신감이 우선! 리틀팍스 동화를 1단계부터 차근차근 듣고, 그러면서 영어 실력을 늘려 가는 것입니다.


    3.동요를 동화와 함께 듣기

    동요도 동화만큼 중요한 법입니다. 동화를 들으면서 지루하거나 힘들 때는 동화와 함께 동요를 들어 봅시다. 역시 동화가 더 좋을 것입니다.동화를 잘 들을 수 있으면 따라서 동요도 잘 들을 수 있단 셈이나 다름없으니까요. 물론 영어 공부로는 동화가 더 좋을 겁니다. 하지만 동요도 잘 하면 리듬감 있게 된답니다.


    4.게임을 많이 하지 않기

    게임은 재미를 높여 주기는 하는데, 영어 실력을 높여 주지는 못합니다. 게.임.중.독.걸리면 리틀팍스 하자마자 게임만 하고, 게임을 너무 하고 싶어서 동화를 듣지 않고 학부모님의 말을 무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잠시 힘들거나 지루할 때 게임을 하는 걸 제외하고는, 게임을 많이 하지 않길 바랍니다!


    5.활용수기, 영어 글쓰기를 많이 하기

    흔히 활수라고 부르는 활용수기는, 지금 제가 쓰고 있는 것입니다. 활용수기를 보면 여러 가지 활용방법들이 쓰여 있으니 제대로 리틀팍스를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흔히 영글이라고 부르는 영어 글쓰기는, 영어로 글을 쓰는 것으로 영어 글을 쓰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리틀팍스 유저분에게 말 한마디

    첫 번째인 영어 초급자들은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자, 영어 실력이 부족합니다. 영어 실력이 부족한 C등급 분들은 리틀팍스 동화를 열심히 듣는 것을 강조해야 합니다. 영어 초급자분들은 1단계부터 평균 30분씩 리틀팍스를 잘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게 영어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영어 고급자분들도 힘들지만 노력을 해서 이 고급의 자리에 서게 된 것입니다. 그러니, 영어 초급자들은 열심히 리틀팍스를 듣는 것이 우선입니다. 추천은 영어 듣기입니다!!

    영어 중급자들은 B등급으로, 영어를 듣는 것보다는 공부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영어를 쓰고, 읽고, 해석하고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선 동화는 한 번 듣고, 퀴즈를 풀어 본 후에 자막없이 읽고, 보면서 쓰고, 보면서 해석하는 것을 해야 합니다. 추천은 읽기와 쓰기, 해석입니다~

    마지막으로 A등급인 영어 고급자들은 주요가 영어 중급자들과 대게 비슷합니다. 마찬가지로 읽기, 쓰고, 해석하기가 추천인데, 영어 고급자들은 영어 중급자들과 좀 다릅니다. 왜냐하면 진짜 실감 나고 사실같이 해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럼 이제 이상!


    **학부모님들에게 말 한마디

    학부모님들은 영어 실력을 키우는 것을 잘 합니다. 따라서 영어 학원을 하는 것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학부모는  앞만 보고 부모는 옆만 본다' 라는 말이 생긴 건가 봅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리틀팍스'를 이용하면 더 잘 배울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학부모들은 "리틀팍스라니, 고작 학습 사이트가 엄청나게(?) 좋은 영어 학원을 뛰어넘을까? 설마~", "리틀팍스든 뭐든, 다 필요없으니 학원이나 다니게 하자."등등으로 생각하는 학부모님들이 아주 많은데요,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리틀팍스가 훨씬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학부모님들도 더 좋은 리틀팍스를 해 보세요. 아이를 리틀팍스 시켜 보세요! 곧 알게 될 것입니다, 리틀팍스의 효과를!


    영어학원 English Academy VS 리틀팍스 Little Fox 과연 우승자는?!


    영어학원의 장점&단점

    영어학원의 장단점 중 장점은 누군가 감시한다, 즉 공부하는 것을 관찰하기 때문에 딴짓(?)을 하지 않고 계속 하게 된답니다. 그러나 단점은 그것으로 인해 그 과목이 싫어지고 힘들어지게 된단 점입니다. 그니까 학원 가자, 가자 하는것은 학부모님들이나 하는 말씀들이지. 아마 학생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걸요?

    리틀팍스의 장점&단점

    그럼 리틀팍스는 어떨까요? 리틀팍스는 다양한 소재를 이용해 영어를 매우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물론 리틀팍스는 누군가가 지켜보지 않기 때문에 딴짓(?)할 가능성이 있지만, 아무튼 학생 자율적으로 재미있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영어학원보다 리틀팍스가 더 좋습니다. 리틀팍스 승리!


    활용수기를 마치면서 마지막 말...

    이제 저의 활용수기가 끝이 났습니다. 쓰다 보니까 꽤 길어졌네요. 아무튼 허접한 활용수기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틀팍스는 저의 잊지 못할 영어학교입니다. 모두 이 리틀팍스를 하시고 대박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저의 활용수기를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8월 활용수기를 마치겠습니다. 10월에 봐요! 여러분 안녕~!


                                                    [리틀팍스, 나의 영어 실력을 키워 줘서 고마워]



이전글 해피ㅣ티데이|2018-08-12
다음글 영공잘하고싶어|2018-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