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수기
  • 우수 영어의 세계로 가자~고고씽!
  • 글쓴이:
    과일ㅣ체리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4,267| 추천수: 78 | 등록일: 2018.5.19 오후 2:45
  • 영어의 세계로 가자~고고씽!



    안녕하세요^^ 체리입니다! 오랜만에 활수를 쓰고 있네요! 저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활수를 다시 썼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고, 틀린 단어난 철자가 있을수도 있으나, 잘 봐주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영어의 세계로 갈까요? 고고!!


    네! 영어의 세계로 잘 오셨습니다! 제가 오늘 설명할 것은, 제가 리틀팍스를 활용하는 방법, Q & A,리틀팍스 활용과 관련되어 재미있었던 이야기 등을 설명할 것입니다. 그럼,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 체리의 리틀팍스 활용방법 (강추!) ]

    저는 리틀팍스를 예전에는 그냥 듣기만 했습니다. 뭐, 그로스 월드 퍼즐 아님 스타워즈를 하기도 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따라하지도 않았고, 복습도 하지 않았습니다. 어느날, 저는 제 리팍 활용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엄마가 어느날, 리팍을 우리가 잘하고 있느냐 라고 물어봤어요. 저는 우물쭈물했죠. 그러자 제 엄마가 이렇게 활용을 해보라고 하셨어요. 그 방법이 뭐냐면...


    1) 원하는 동화를 클릭한다

    2) 그 동화를 먼저 한번 흘려듣는다 (자막없이)

    3) 자막없이 따라한다

    4) 단어장에 가서 단어를 듣고 따라한다 (최소 1번)

    5) 다시 동화페이지로 가서 자막과 같이 따라한다

    6) 동화를 한국어로 번역해서 따라한다 (원문/해석에 다 뜻이 있다)

    7) 그리고 다시 그 동화를 본다 (자막없이)


    이 방법이 진짜 귀찮을거 같죠? 넵. 사실 저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왜 중요한지 알아냈죠. 그럼, 체리의 Step By Step 으로 떠나볼까요~?


    [ Step By Step ]


    Step 1: 원하는 동화를 클릭한다


    스텝원을 의외로 아주 간단하답니다. 그냥 자신이 듣고 싶은 동화를  선정해서 Play 버튼을 누르면 끝나는 거예요. 근데 단순한 스텝 원에도 중요성은 있답니다. 좋은 동화를 선정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자신이 영어를 제대로 학습할지 아닌지가 나뉜답니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거죠. 왜냐, 그것은 바로 동화를 고를때 자신이 보고싶은 동화, 흥미도가 높은 동화, 자신한테 맞는 동화를 선정해서 들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추천해 준 동화는 100% 재밋다는 보장은 없거든요. 왜냐하면 흥미도가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이죠. 그러니 자신에게 맞는 동화를 선정하는 것이 좋겠죠? 저도 처음에는 그냥 단계에 맞는 동화들을 찾아 들었어요. 그런데 제가 듣던 동화들이 다 저한테 맞는 동화는 아니였죠. 그래서 요즘은 아무리 단계가 낮더라도 저한테 재미있고 흥미가 있는 동화들을 찾아 학습해 보고 있습니다. 그러니 더 귀에 쏙쏙 잘 들어오고 전에 놓친 부분도 다시보니까 발견 되더라고요. 이제 왜 동화 선정이 중요하신지 알겠죠? 꼭 자신에게 맞는 동화를 골라서 학습해 보세요!


    Step 2:그 동화를 먼저 한번 흘려듣는다 (자막없이)


    스텝투는 여러분도 알다싶이 바로 흘려듣기 입니다. 흘려듣기는 그냥 자막없이 들리는 데로 듣는 학습 방법입니다. 흘려듣기를 하면 대충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 수 있고 이해력을 높여준답니다. 맨날 흘려듣기만 하면 그것은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니죠. 왜냐하면 흘려듣기를 할 때는 놓치는 부분이 꼭 있을거니까요. 그러니까 요약하자면, 흘려듣기는 처음스텝에서 하는건 좋은데 흘려듣기"만"하면 놓치는 부분이 많이 있어서 좋지 않다는 말이죠. 그러니까 흘려듣기는 잘 활용하셔야 된답니다!


    Step 3: 자막없이 따라한다


    스텝쓰리는 스텝투랑 이유가 비슷해요. 먼저 설명해 드릴께요. 먼저 자막없이 따라하는 이유는 자기의 듣고 말하기를 얼마나 아는지의 대해서 하는 거예요. 이건 잘한다, 못한다 구분하시면 안되요. 자기가 부족한거 같으면 더 연습하고, 괜찮은거 같으면 한번 정도만 따라하시면 되요. 하지만 이것도 자막없이만 따라하시면 안되요. 왜냐하면 우리가 다 따라한거 같고, 놓치는 부분이 없다고 느끼면서도, 놓치는 부분이 있을거예요 (안 그럴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막을 없이 따라하고, 나중에 자막있이 따라해야되요. 자막없이 따라하는 설명으로 이제 넘어가죠. 저도 처음에 따라하지 않았어요. 귀찮고, 따라해도 어차피 다 따라할거라고 생각했죠. 생각해보니까 너무 자만했던거 같에요. 제가 따라해보니까, 제가 놓친 부분과, 이해가 안된 부분이 2~3개 정도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여러분들도 쉽게 생각하지말고, 무조건 자막없이 한번 따라해보세요. 화이팅!


    Step 4: 단어장에 가서 단어를 듣고 따라한다.


    스텝포도 중요하죠. 단어를 그냥 따라하지 마세요, 듣고 그 다음에 따라하세요. 그러면 단어를 조금더, 기억하고, 단어가 좀더 늘거예요. 단어를 듣고 따라하는 이유가 바로 이거예요. 우리가 모르는 단어를 향상시켜주고, 더 알게 해주는 그런게 리틀팍스 단어장이예요. 제대로 따라하면 자기도 모르게 기억이 솔솔 난답니다! 그러니까 모르는 단어가 많다고 주저하지 마세요 단어들이 도움을 줄 것이니까요 ! 단어들을 외우는 것이 사실 제가 생각해도 지루한 스텝이에요. 하지만 단어를 체크해야지 영어가 들수 있답니다. 영어를 배울때 단어는 많이 알아야 하거든요. 저도 처음에는 엄마가 하라해도 왜 해야되는지 몰랐어요. 하지만 요즘 단어장의 중요성을 깨닿게 되었죠. 여러분도 단어는 꼭 한번 체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Step 5: 자막과 같이 따라한다 


    스텝 파이브, 바로 자막과 함께 따라하라 입니다. 자막의 제일 좋은 점은 캐릭터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제대로 정확히 알 수 있다는 점이에요 . 흘려듣기만 하면 단어들이 그냥 우리 귀에 흘려들어오는 거에요. 하지만 자막을 이용하면 정확히 무슨 단어인데, 우리가 놓친 부분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이 활용수기를 읽고계시는 여러분, 스텝 라이브를 스텝 투, 즉 흘려듣기 단계랑 똑깥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하는 방법은 비슷할수 있으니 효과는 조금 다르답니다. 그럼 파이팅!


    Step 6: 해석과 같이 따라한다


    스텝 식스는 해석과 같이 따라하라 입니다. 이해가 잘 않되시죠?ㅎ 제가 하는 방법은 동화를 들을때 한 문장씩 해석을 같이 해보는 거에요. 해석은 중요하지 않을것 같지만 아주아주아주 중요하답니다. 한국어는 저를 비롯한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의 모국어 입니다. 영어 발음좋고 아주 유창하게 하는데 정작 뜻을 모르면 어떻해요. 뜻을 모르면아무리 뛰어나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어렵답니다. 그러니 당연히 소통도 않되고요. 제 생각엔 이 스텝은 이런 상황일때 어떻게 해석해야 맞는 해석인지를 알려주는 아주 좋은 스텝 같습다. 영어는 다의어가 많거든요. 그래서 상황에 따라 맞는 해석을 해야되요. 상황에 따라 뜻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죠. 해석, 잊지말고 해보세요!


    Step 7: 다시 한번 들어본다


    마지막 스텝은 동화를 다시 한번 들어보는거에요. 동화를 다시한번 들어보면서 자신이 배운 단어, 해석을 총동원 해보는 거죠. 다시 한번 들어보는것도 아주 좋은 학습방법이에요. 처음에 그냥 흘려듣기 하는것 하고 마지막에 다시한번 들어보는 거하고 아주 다르답니다. 마지막에 듣는 것이 성취감을 크답니다. 꼭 스텝 7까지 따라와주세요!


    체리의 Step by Step 코너는 끝났습니다~ 지금까지 잘 따라와 주신분들 정말 감사드리고요! 계속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Q&A 코너로 가볼까요?


    Q&A:


    Q: 전 영어가 너무 힘들어요. 아무리 할려고 해도 머리에 않들어오고요..ㅠ 어떻게 해야 되죠?

    A: 영어가 처음에 힘든것은 당연해요! 영어는 외국어 입니다. 외국어는 많이 듣고, 많이 학습하고, 많이 체험해 봐야지 느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어요. 만약 너무 힘들다면 잠깐동안 머리를 식히세요. 산책을 가거나 바람을 쐬러 가거나 방법은 많죠.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한번 찾아보려고 노력해보세요. 자신한테 맞지 않은 방법으로 학습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 있거든요. 그럼 파이팅요!


    Q: 리틀팍스는 아무리 활용해도 재미가 없어요..ㅠ 다들 재밋다고 하는데 저만 이런건가요..ㅠ? 어떻게 해야 되죠?

    A: 재미가 없으면 재미있게 만들어 보세요! 계속 동화를 듣고, 따라하고, 그리고 너무 지루하다 싶으면 크로스월드나, 스타워즈를 하시면 되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열씸히하시고, 재미있다, 재미있다, 자구 되내어 보세요. 꾹 참고 쪼금만 더 힘쓰면, 좋은 결과가 나올거예요! 화이팅!


    그리고 저는 제 가족 한명을 인터뷰 했습니다!

    Q: 리틀팍스의 재미있는 점?
    A: 다양한 주제의 동화를 들을수 있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덕분에 지루하지 않습니다.

    Q: 리틀팍스의 싫은점?
    A: 없는거 같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댓글 없어진거하고, 수정을 하면 대기해야 되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리틀팍스는 더 나아갈려고 그러는거 같으니, 이제 좋게 받아드릴려고 합니다.

    Q: 리틀팍스가 개선할 점은?
    A: 속도 추가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천천히 듣고 싶을떄도 있습니다. 캐릭터가 하는 말이 너무 빠를때 속도 조절을 느리게 할수 있기 떄문입니다. 

    Q: 리틀팍스에게 편지 한편?
    A: 제가 힘들때 영어를 많이 도와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많이 사랑하고 활용 잘 할께요! 리틀팍스야 고마워~ >.<

    네 지금까지 Q & A 였고요, 다음, 퀴즈타임로 넘어가겠습니다!

    Quiz Time: Correct the mistakes in each sentence. Some sentence don't have any correction, some might have more than one correction. Look carefully and try to find as much as you can!


    1) Did you had chicken pox before?

    2) I have apresent for you!

    3) How was vacation?

    4) Everyone is willing to see you yesterday!

    5) Yesterdae, there was so many homework. 

    6) Father and mother had crab for dinner



    틀린 부분을 다 찾으셨나요? 틀린 부분은 총 8개 입니다! 아직 다 못 찾으셨다고요? 괜찮아요! 틀릴 수도 있죠. 틀린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다 그런일을 격고 점점 더 익속해지는 거랍니다 ^^


    1) Did you have chicken pox before?

    2) I have a present for you! (No correction)

    3) How was the vacation?

    4) Everyone was willing to see you yesterday!

    5) Yesterday, there was so much homework

    6) Father and Mother had a crab for dinner


    ***추가할 부분: 제가 자주 듣는 동화는 몬스터 아카데미 입니다. 몬스터 아카데미는 벤이랑 그의 친구들의 학교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면서도 재미있죠. 거의 모두가 좋아할 스토리 입니다. 그리고 제가 정글 북도 많이 듣습니다. 정글 북은 모글리가 시어 칸을 피하면서 모험하는 그런 이야기인데요, 이 동화도 물론, 너무 재미있고 제가 좋아하는 동화입니다. 


     

    그럼 이제 다 쓴거 같네요! 더 쓸것이 있으면 쓰겠습니다. 이 활수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위에 추천한 방법을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고요, 저는 이말로 5 월달 활용수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신분 모두 감사합니다^^ 그럼, 안녕히계세요 >.<



이전글 LoveㅣRuthie|2018-05-22
다음글 한꽃1oneflower|2018-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