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와 함께 아이들이 커갑니다.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리틀팍스와 함께 아이들이 커갑니다.
  • 글쓴이:
    Jastyla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1,505| 추천수: 76 | 등록일: 2019.10.6 오후 2:57
  • 리틀팍스와 함께 한지 8년입니다.. 

    처음에 우연히 이런 사이트가 있다고 해서 호기심에 들어와 봤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습니다..

    그당시 큰애가 초등학교1학년, 둘째가 6살이었어요..

    하루에 몇개를  얼마나 봐야하는지  정하지 않고 우선 놀면서 즐기면서 볼수 있게 했습니다..

    처음에는 확신이 없어 1개월 등록하고.. 그이후 3개월등록... 그다음부터는 무조건 1년씩 이용권을 이용하고 있어요.


    리틀팍스의 좋은 점은 우선 단계별로 되어 있는거에요..

    영어에 대한 전혀 지식없이도 1단계는 그냥 그림만 봐도.. 눈치로만 봐도 알정도라.. 유치원아이들도 접근하기 쉬운 정도입니다.

    저희 남매는 파닉스라는걸 해본적이 없어요.

    리틀팍스로  계속 듣고 보고 했습니다.

    그당시에는 리틀팍스에도  파닉스 코너가 없었기에  정말 영어를 아무것도 모르고 리틀팍스를 접했다고 볼수 있었어요.

    하지만  보는데 어려움이 없었고  이해 안되서 어렵다고 하지 않았어요..

    아이들이 단계별로 보면서 아직 어려운거는  안보고  본인에게 맞는것을 찾아서 보더라고요.

    그러면서 점점 단계별로 올라가면서 보게되었어요..

    지금도 정말 좋아하는 이야기는 단계와 상관없이 보고 또 보고 합니다. 

    저는 영어에 대해 처음 접근할때 아이 나이와 상관없이 리틀팍스를 추천합니다.

    엄마표 영어로 할때 보통 엄마들이 영어에니메이션 영화를 원음으로 해서 보여주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알아듣지도 못하니 재미 없다고 끄라고 해서.. 다들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더라고요. 저의 집에서도 겪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리틀팍스를 단계별로 되어 있어 그러한 부분을 해결해주고 원음으로 되어 있고 해석을 바로 해주지 않아 그또한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저학년때는 리틀팍스를 보는 시간을 하루에 대략 2시간 이상이었는데 고학년이 되면서 나름 바빠져 자율적으로 리틀팍스를 보는 시간이 잘 되지 않아서 그때부터는 하루에 정해진 양을 반드시 하도록 약속을 했습니다.

    동화를 보고 퀴즈는 반드시 풀고  몇개이상 맞아야 통과하는 룰을 정했어요.  매일 새로운 동화가 나오니 리틀팍스에 접속하면 항상 업데이트된 동화는 먼저 챙겨보고 약속된 숙제를 하더라고요.

    리틀팍스 덕분에 저희 아이들은 영어학원을 큰애는 중1에. 둘째는 초등학교6학년부터 다니기 시작했어요.

    다닌 이유는 문법 ㅠㅠ   학교에서 문법이 자주 나오니 안배울수가 없었습니다.

    영어학원을 다니기전에 6개월 전부터 기초 영문법은  집에서 공부를 했고  그이후에 영어학원을 다니게 되었어요.

    영어학원은  일부러 원어민이 있는 어학원으로 갔습니다..

    영어학원에서 레벨테스트를 받았는데  두아이의 영어 실력에 학원에서 놀랐습니다.

    집에서 무슨 공부를 시켰길래 영어를 이렇게 탄탄히 잡아주었냐고~~^^

    테스트에서 리스닝부분은 100점. 리딩부분은 최상위.   문법은 중간 ㅠㅠ  

    하지만 문법은 금방 따라갈수 있는부분이어서.. 괜찮았고..  엄마가 집에서 영어를 접하게 해줘서(리틀팍스^^) 영어어순이나. 감각이 탄탄하고 말씀해주셨어요.

    지금도 영어 학원을 계속 다니고 있지만  리틀팍스는 계속 하고 있어요... 

    정해진 양은 반드시 하는걸로 해서 동화보고 퀴즈 풀고... 초등학교때 만큼 많은 양을 볼수 없는게 너무 아쉽지만  

    리틀팍스을 매일 조금씩이라도 접하게 하는 약속은 고등학교 가도 계속 유지하려고 합니다.


    리틀팍스를 계속 유지하면서 아이들도 느끼는 부분이 있어요

    리스닝 시험은 제일 쉽다~~. 영어 문맥시험에서.. 감으로  당연히 이거다~~라는..  리틀팍스에서 자주 접하니 

    문법 복잡하게 안따져도  감각적으로 답을 찾아내는 능력도 생겼습니다.

    지금은 큰애는 8단계를 봐요... 9단계는  내용이 재미가 없다고..ㅠㅠ

    둘째는 6단계.7단계 정도를 봅니다..  어떤동화를 몇번을 봤는지 셀수 없을 만큼 본것도 있어요. 정말 좋아해서요.

    반복적으로 많이 보는것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흐뭇합니다.


    제가 처음 리틀팍스를 접했을때에 비해  여러가지 기능도 생기고 학습 부분도 보완된 부분이 많고 다양해졌어요.

    단어실력도 충분이 쌓을수 있을거 같아요. 이제 막 리틀팍스에 접한 어머님들  수기도 꼼꼼히 읽어보시고  아이들이 놀때 

    살짝 틀어놓으세요.. 쉬운 1단게로요... 아마도 놀다가  자기도 모르게 와서 클릭클릭하며 보게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