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 활용법♥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 활용법♥
  • 글쓴이:
    ilililililililil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754| 추천수: 14 | 등록일: 2020.4.4 오후 5:45
  • 안녕하세요???

    저는 ilililililililil라는 회원 입니다♥

    저는 초등 3학년 이고요,리틀팍스를 약 3년동안 이용하고 있어요.

    (저의 3번째 활용수기네요~^^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제가 리틀팍스를 처음 접하는 회원에게 활용 방법을 가르쳐 주러 활용수기를 쓰는데요...

    이제 시작해 볼께용 출발~ㅋㅋ

    필수:로그인:로그인을 하려면 가입을 한 뒤,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한 다음,저장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입장하고 싶은 닉네임 옆에 있는 [입장]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로그인 끝!!!(추가 사용자가 있을 경우에만ㅋ)

    만약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틀렸을 경우에는 아이디가 잘못되었습니다.나 비밀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뜹니다.

    이럴 경우에는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오른쪽 위에 있는 x 버튼을 누르고,아이디나 비밀번호를 확인한 뒤,틀린 부분을 찾아 고쳐 입력해주세요.

    로그인에 성공하면(축하해요!)이제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1.재생법:원하는 리틀팍스 동화에 들어가시고 동화1편 그림에 마우스를 대고

     과 같이 오른쪽을 가리키는 화살표 그림이 나오면 그걸 누릅니다.(꼭 이 동화를 보시라는 뜻은 아닙니다~^^)

    그러면 동화 제목과 편 수를 해설 성우분이 말해주며 동화가 재생됩니다.

    만약 그걸 듣고 싶지 않다면 아래쪽에 나오는 SKIP을 누르면 됩니다.

    동화 1개를 볼 때에는 1단계부터 9단계 까지는 36초~8분?초(잘 모름ㅋㅋ)등이 있습니다.

    동화 1편을 보는 것이 끝나면(흘려듣기)바로 2편으로 넘어가지 말고(스토리가 궁금한 분도 계시겠지만ㅠㅠ나도 마찬가지ㅋ)1편에서 성우분들이 말해주시는 문장들을 꼼꼼히 듣고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단어장을 듣고 따라 말합니다.(동화 끝난 그 화면 오른쪽 아래에 네모 모양에 둘러쌓여 있는 AB라는 글자를 누르면 단어장 창이 뜨고,선택한 단어를 들을려면여기에서 단어 옆의 옆에 있는 작은 네모난 곳을 누르면 선택이 됩니다.그런 다음 선택듣기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단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전체선택을 하려면 초 간격 표시 옆에(왼쪽에)있는 네모난 곳을 누르면 되겠죠?(어차피 전체듣기를 누르면 되지만...)그리고 초 간격은 몆 초 간격으로 듣냐를 선택하는 버튼입니다.하나하나 들으려면 단어 옆에 있는 스피커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읽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또,그 어엄~~~~~~~~~~~~~~~~~~~~~~~~~~~~~~~~~~~~~~~~~~~~청 오른쪽에 있는 {나의 단어장에 저장}버튼을 누르면 나의 단어장에 단어가 저장이 되지만,그러기 전에 나의 단어장에 저장할 단어를 선택해야 합니다.그리고 그 때 어떤 이름을 가진 단어장에 저장하냐가 나오지만,기본 이름은 [기본 단어장] 이며,이름은 본인이 만들 수 있습니다.

    모양 버튼을 누르면 나의 단어장이 나오고 이름을 저장할 때는 작은 바퀴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있는 [기본 단어장]이라는 이름을 자기가 원하는 이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추가하기도 가능) )

    그리고 또 단어 쓰는 방법을 알려면 크로스워드 버튼,즉,이렇게 생긴 버튼을 누르면 창이 뜹니다.(아래 그림 참고)

    그러면 스타트 버튼이 나옵니다.그걸 누르십시오.

    그럼 그 게임을 하기 전에 단어 스펠링을 배울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위에 있는 단어를 따라 쓰면 됩니다.100%가 되면 단어를 다 익혔으며,게임을 시작해도 된다는 신호입니다.

    그 다음에는 스킵 버튼을 누르십시오.

    그러면 바로 전에 배웠던 단어들의 뜻이 나오며,단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제한시간 안에 모든 단어를 다 맞추면 엑셀러트!라는 글자가 뜨며,단어 쓰는 방법도 익힌 것입니다!!!

    그리고 2편으로 넘어가기 전에 퀴즈를 풀면 동화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그리고 퀴즈 동화 제목이 나오면 아래에 있는 스타트 버튼을 누르고 그러면 해당 퀴즈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앞에서 봤던 동화 내용을 정리해서 퀴즈로 나오는 것입니다.그러면 예를 들어서(실제로 이런거 아님ㅋㅋ)A를 배웠다면 퀴즈에서 영어로choose the picture A.이러면 그냥 A 를 누르면 되는거죠.만약 그때 옆에 있는 B를 눌렀다면 답이 틀려서 X표시가 나오면서 틀리게 되는겁니다.

    이번에는 스타워즈라는 게임으로,작은 우주선 안에 있는 단어를 맞추면 되는 게임입니다.

    먼저,

    이렇게 생긴 버튼을 누르십시오.

    그러면 해당 동화 제목과 편 수가 나오며,아래에는 [등수 보기] 와 [시작]버튼이 나옵니다.

    저는 그냥 [시작]버튼을 눌렀다고 칠게요.

    그러면 우주선 4개가 나오며,모두 다 다른 단어가 들어있으며,위에는 그 단어 중 하나의 뜻이 써져 있을 것입니다.

    오른쪽 아래에는 1234숫자와 Max combo 라는 글자가 나옵니다.

    4번 이상 맞추면 Max combo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아이템은 정답을 포함한 3개의 단어가 나와서 게임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아이템을 누르면,누른 즉시 약 10초간 그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10초가 지나면,원래대로 4개의 단어가 나옵니다.

    그런 식으로 1분동안 게임을 진행하고,나온 점수로 등수를 만들어서 등수에 올라오는 겁니다

    주의※20등으로 꽉 차 있는데 20등보다 낮은 점수가 나오면 등수에 자신의 닉네임이 뜨지 않습니다.(20등까지만 표시됩니다.)

    게임방법:위쪽에 있는 뜻에 해당하는 단어를 4개의 단어 중에 고르면 됩니다.

    맞으면 뿅!소리가 나면서 점수가10점 올라가고,(Max combo 아이템 사용하는 중에는 20점이 올라감.)틀리면,띠ㅡ띠!소리가 나면서 좀비 초록 슬라임 폭탄을 맞아야 합니다.(진짜아님 화면에서만.)제한점수는 없습니다.그리고 5초 동안 답을 맞추지 못하면 그래도 띠ㅡ띠!소리가 나면서 좀비 초록 슬라임 폭탄을 맞아야 합니다.

    이제 녹음기 라는걸 알려 드릴 건데 그걸 하려면

    이렇게 생긴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녹음기 버튼은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활용할 수 있으며,자기가 말한 것을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녹음기에 나와 있습니다.

    7일 안에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며,다운로드 기간이 지난 녹음 게시물은 다시 들을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원문/해석 이란걸 알려드릴건데,버튼 모양은 노트 공책 같은 모양입니다.

    그걸 누르면 동화에서 나왔던 대화가 원문(미국어)로 나오고,해석을 누르면 미국어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Mp3은 사용하려면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며,아래에 나오는 창,저장(다운로드)를 누르십시오.

    그 다음에는 {열기}를 누르면 해당 동화를 그림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화면이 나오는게 더 재미있지만...)

    마지막으로,[프린터불북]은 동화 멈춘 그림을 움직임 없이 책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인데,프린트 되는 모습이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그러면 프린터불북이 보이며 인쇄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그 다음,사용하고 있는 컴퓨터(Tv or 태블릿)을 프린터에 연결해주세요.

    그럼 이제 왼쇄를 누르면...?!!!우와!!!책이 프린트가 되는 거죵!!!그리고 1~3 단계는 가로로,4~9단계는 세로로 프린트 됩니다.그 다음,인쇄물을 테이프 같은 걸로 연결해주세요.(페이지 수에 따라서)벗겨지지 않게 그걸 스테플러로 찍어주세요.

    이제 나만의 멋있는 프린터불북이 완성되었습니다!!!기쁘지 않나요,리틀팍스 회원들?

    유의사항※프린터불북은 고객의 프린터에 따라 칼라*흑백으로 프린트됩니다.

    +ebook 기능은 프린터불북과 같이 내용 그림이 움직일 수 없지만,Read to me 와 Read it Myself모드로 바꿀 수 있습니다.Read to me는 원래 성우가 읽어주는 모드고 Read it Myself 는 자기가 영문을 보고 혼자서 읽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하지만,두 모드 다 옆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야만 넘길 수 있습니다.또,닉네임 있는 옆에 |학습계획|은 학습계획을 세워 놓고 볼 수 있습니다.본 게 확인이 되면,check표시가 됩니다.이제 저의 활용수기가 끝났습니다.다만,이것 외에도 리틀팍스에는 수많은 기능이 숨어있습니다.회원들 모두 재밌고 좋은 리틀팍스로 영어실력을 쑤욱~쑥 키워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꾸우~~~~~~~~~~~~~~~욱!!!눌러주세용!!!이제 모두들 안녕~!!!

     

                                                                                 리틀팍스를 처음 접하는 회원들에게,ilililililililil이 활용수기를 올림♥



이전글 Frozen2ㅣElsa|2020-04-05
다음글 Perda|202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