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 수기!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활용 수기!
  • 글쓴이:
    fullmoonlong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2,806| 추천수: 15 | 등록일: 2020.4.1 오후 9:32
  • 안녕하세요~~ 유진입니다!

    제가 저번에도 한번 리틀팍스 활용수기를 올린 적이 있었어요!

    이번에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수강을 하고 있는데, 저에게 아주 도움이 많이 되고있어서 이렇게 수강후기를 남겨요.

    그럼 저의 수강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저의 이야기를 시작할게요^^



    저는 5학년이라는 늦은 나이에 영어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였고 , 영어 학원을 다니기 한 달 정도 전에 리틀팍스 또한 시작했어요 ~ 그 전까지는 전문적인 영어수업을 배워본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저는 리틀팍스를 영어 학원을 다니기 전 읽기 실력을 키우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현재 4~6단계 수강 중 입니다. 저는 이제 리틀팍스를 시작한지 1년 정도 되었어요. 솔지하게 말하자면, 리틀팍스를 열심히 꾸준히 수강한 건 몇 달 되지 않을거예요.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며 숙제를 하느라 바빠졌고, 그러다가 점차 리틀팍스로 학습을 하지 않게 되었어요. 하지만, 영어학원을 다니는 것이 점점 적응되었고, 숙제하는 것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어요. 그러다가 문득 리틀팍스가 떠올랐어요. 학원을 많이 다니지 않았던 저는, 영어 학원은 정말 열심히 다녔고, 레벨업 테스트를 보고 바로 레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리틀팍스도 그때 부터 쭉 계속 하였다면 지금 쯤 더 영어를 잘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겨울방학이 되었고, 저는 리틀팍스를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먹었고, 현재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현재는 영어 학원도 열심히~ 다니고 있고 리틀팍스도 꾸준히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저의 리틀팍스 활용법을 시작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2가지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초등학생 저학년 친구들과 아직 초등학교를 다니지 않으시는 분들께는 (미취학 아동) 첫 번째 방법을, 고학년 분들과 그 이상의 학생분들께는 두 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 저학년, 미취학 아도부들께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1. 레벨 알아보기!

    먼저 지금 제가 이 방법을 추천드리는 연령층은 굉장히 어리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레벨테스트는 그냥 가볍게 생각하셔도 될 것 같아요. 일단 리틀팍스 사이트에서 레벨테스트를 해보시고 나온 단계를 확인해주세요. 지금 어린 친구들이니까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요. 레벨은 일단 확인해 보시고, 어떤 레벨의 동화를 수강할지는 동화를 보고 골라봅시다~


    2. 동화 선정하기 !

    이제 레벨을 정했으면 , 어느 동화를 고를지 많이 고민 되실 것 같아요 ~ 평소에 동물을 좋아하는 저는 처음 시작할 때 " BIRD AND KIP " 을 선택했어요 ! 이때도 아주 중요해요 ~ 동화를 선정할 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요 . 주로 레벨 상관 없이 취향에 맞춰 동화를 선택하시는 분과 레벨에 맞춰서 동화를 선택하시는 분으로 나뉘는데 , 일단 어린 친구들이니까 너무 레벨에만 신경쓰시지 마시고! 재미있어 보이는 동화를 골라봐요~  여기서 팁 ! 동화에 들어가면 단게별 동화와 주제별 동화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 여기서 주제별 동화를 누르셔서 판타지 , 미스테리 , 가족 .. 등등의 주제 중에서 선택하셔서 원하는 주제의 동화 준 자신의 레벨에 맞는 동화가 있다면 그걸 선택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 이렇게 취향을 고려하는 이유는 ... 처음 선택하는 동화다 보니 그 동화에 따라 리틀팍스에 대한 생각이 바뀌기 때문이예요 ~ 처음부터 재미있는 동화를 본다면 리틀팍스란 재미있는 거라는 생각을 하겠지요 ? 너무 어려운 동화만 아니라면 일단 원하는 동화로 시작해보아요! 나중에는 취향을 고려하기 보다는 그냥 더 많은 이야기들을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3. 애니메이션 활용 방법 !

    재미있어 보이는 동화를 선택하셨다면 가장 먼저 애니메이션을 보세요. 영어 공부를 위한 것이라 생각하지 말고, 그냥 재미있는 애니메이셔늘 본다고 생각하시며 시청해요. 모르는 단어가 있으셔도 걱정마세요. 애니메이션은 그림이 있기 때문에 그림만 보아도 이해는 충분히 가능해요! 모든 걸 이해하시려 하지 마시고, 이해만 돠면 됩니다~ 만약 그림을 보아도 이해가 잘 안되는 친구들은 조금 더 낮은 단계 동화를 보시거나 그래도 재미가 있고, 계속 보고 싶다면 그 동화를 계속 보아도 괜찮아요~ 무리가 되지 않도록 이해가 안되고 어렵다면 쿨하게 포기하는 것도 좋아요~^^


    4. 퀴즈 활용 방법 !

    퀴즈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내용을 정리해보는 과정이예요 !

    애니메이션을 보고 바로 하셔야지 기억에 더 잘 남을거예요 ~

    퀴즈는 문제가 영어로 되어 있어서 조금 어려울 수도 있어요! 혼자 해석 해보려고 노력해 보시고 , 너무 어려우시다면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 퀴즈는 생략 하셔도 됩니다~ 어린 친구들이 퀴즈 문제와 애니메이션을 다 이해하기 힘든 건 당연하니까요^^


    5. 단어장 활용 방법 !

    단어와 뜻을 함께 소리내어 읽어보고, 헷갈리는 단어는 적어두었다가 틈틈히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6. 게임 활용 방법 !

    여기서 실수가 많아요! 게임이니까 안 해도 되겠지 , 이런 생각 위험해요 ~

    스타워드와 크로스워드 정말 도움 많이 되요 ~

    저는 스타워드를 하고 크로스워드를 하는데 , 스타워드를 할때는 ! 영단어와 우리말 뜻을 매치해본다고 생각하시고 해보세요 !  스타워드에서는 이것만 하면 되요 ~ 친구들은 여기까지만 해도 정말 열심히 많이 연습을 하고 공부를 한거예요!

    그래도 나는 조금 더 공부를 하고 싶다, 하는 친구들은 크로스워드도 한번 해보세요~~ 크로스워드를 하면 정말 단어가 잘 외워져요~ 저도 크로스워드를 1번하면 단어를 다 외워요:) 매치가 잘 되었으면 크로스워드로 넘어가서 이제 철자를 외워보아요 ! 이때 , 크러스워드 앞에 나오는 따라 쓰기 , 스킵하면 안 되요 ! 100 % 가 뜰 때 까지 영단어 읽고 , 뜻 읽으며 100 % 가 되면 이제 스킵을 누르고 게임을 즐겨요 ~ 저는 이 두가지 게임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7. EBOOK  활용 방법 !

    지금의 EBOOK 이 PAGE BY PAGE 와 기능이 비슷한데 , 페이지 바이 페이지 기능은 없어져서 페이지 바이 페이지가 EBOOK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저는 EBOOK 은 혼자 읽기를 선택해서 ( 문장을 누르면 읽어주는 기능 한 문장씩 읽어준다 ) 억양 , 발음을 잘 들었다가 성우가 된 것 처럼 따라 읽어요 ~ EBOOK 은 억양 , 발음을 잘 따라하는 것이 관건 입니다 ! 저는 한번씩만 합니다 ~ 이거는 어린 친구들에게도 추천 해요! 한 문장 한 문장 마치 내가 주인공이 된 것 처럼 억양과 발음을 따라 해봅니다^^


    8. 해석 활용 방법 !

    해석도 그냥 우리말 뜻만 보는 것이 아니라 영어 한 문장 , 우리말 뜻 한 분장씩 보면 더 기억에 잘 남고 문장 해석도 수월해져요 ~ 영어 한 분장 , 우리말 뜻 한문장 씩 끊어서 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 하면 너무 너무 좋지만 이거는 패스해도 될 것 같아요~ 영어 뜻이 궁금한 친구들만 봐도 됩니다~~ (학부모님들, 이때 원문을 프린트해서 직접 읽어주시는 거 추천해드립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면 너무 그림, 영상에만 집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직접 영어로 읽어주신다면 좀 더 영어에 집중할 수 있겠지요~~?)


    9. 계획 짜기 !

    이렇게 이 모든 과정을 해보시고 , 하루에 몇 강씩 들을건지를 선택해요 !

    저는 3강씩 듣는데 약 1시간 정도가 걸리는 것 같아요 ! 자신에게 적당한 계획을 세우고 잘 실천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1번, 2번, 3번, 7번, 그리고 부모님께서 원문 프린트해서 읽어주시는 것만 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드디어 두 번째 방법을 설명드리네요~~ 이 방법은 현재 제가 쓰는 방법이고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어요.



    리틀팍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레벨테스트를 해봅니다!

    먼저 제가 추천드리는 이 방법은 흘려듣기가 있기 때문에 본학습은 좀 쉬운 걸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저는 4단계부터 시작을 하기로 했어요. 쉬운 걸 선택했는데, 여러분도 나온 단계보다 1단계 정도 쉬운 걸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기초부터 탄탄히 잡는 게 중요해요! 다음은 동화 선택을 해봅시다~ 지금은 본학습을 할 동화를 선택하는 거니까 아까 말씀 드렸듯이 1단계 정도 쉬운 동화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저는 4단계 "Tumbelina"를 선택했어요. 여기서 팁 ! 동화에 들어가면 단게별 동화와 주제별 동화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 여기서 주제별 동화를 누르셔서 판타지 , 미스테리 , 가족 .. 등등의 주제 중에서 선택하셔서 원하는 주제의 동화 준 자신의 레벨에 맞는 동화가 있다면 그걸 선택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 여러분들은 저와 나이가 비슷한 또래이실테니, 취향을 고려하는 것 보다는 수준별 학습! 추천드립니다^^

    학습은 하루에 3개씩을 하는 방법이예요! 그냥 쭉 설명해드릴게요!

    하루는 A,B,C를 학습 하고, 그 다음날에는 B,C, D를 학습하는 방법입니다~ '2개 복습 + 새로운 1개 추가'이런 식입니다!


    복습할 때!

    -애니메이션 듣기

    -EBOOK 소리 내어 따라 읽기

    -단어 뜻 익히며 외우기

    -단어 test 보기 (빈칸을 만들어 프린트하거나 부모님께서 단어를 눌러주시거나 읽어주시면 뜻과 함께 받아적으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각각 단어장이 있는데 그 단어장에서 단어를 누르면 단어가 빈칸으로 바뀌고, 그 단어옆에 확성기 버튼을 누르면 단어를 읽어줍니다!})

    -크로스 워드하기

    -해석 확인하기

    -듣고 받아적기 (저는 이거 주말에만 합니다~)


    처음 학습할 때!

    -애니메이션 듣기

    -퀴즈 풀기

    -스타워즈 하기




    저는 이렇게 학습을 해요~

    흘려듣기 할때는 테스트 결과에 나온 단계보다 1단계 높은 동화로 하셔도 되구, 본 단계 동화로 하셔도 돠요!

    저는 흘려듣기 할 때도 영상은 봅니다! 6단계 "Daddy Longlegs" 와 4단계 "Rocket Girl" 로 흘려듣기 하는 중 입니다! 저는 하루에  흘려듣기 3~4개, 본학습 3개 정도를 하는데 넉넉잡아 2시간 정도 걸려요!!

    여러분들께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열심히 수강하시길 바래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우리 함께 열공해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눌러주세요!



    
이전글 JStwins|2020-04-02
다음글 재현er|202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