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마스터로 가는 길 #누구든지 리팍과 함께라면 영어는 정복 가능!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영어 마스터로 가는 길 #누구든지 리팍과 함께라면 영어는 정복 가능!
  • 글쓴이:
    ㅣ봄꽃ㅡ플라워ㅣ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42,922| 추천수: 348 | 등록일: 2019.11.6 오후 4:15
  • 리팍과 함께하며 성장한 한 아이의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아~!!

     

    활용수기를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틀팍스와 함께 성장한 저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끝까지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나 그리고 리팍

    1학년 때 단 1년 동안 학원을 다니고 지금은 집에서 꾸준히 리틀팍스로 공부하고 있는 저는 학교에서 항상 친구들에게 "영어학원 안 다니고 집에서 어떻게 공부를 해?" 저는 당황스러워서 질문을 그냥 웃어넘기곤 했지요. 리틀팍스를 하기 전에는 이런 질문을 받을 때는 '학원에서 문법이나 단어 등을 집중적으로 배우는데 나중에 가서 뒤떨어지면 어떡하지..'하는 고민이 들곤 했어요. 그런데 지금은, 리팍과 함께하면 누구든 영어마스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아요. 친구들은 언제든지 학원을 끊고 싶어하는데, 저는 만약 친구들의 부모님이 허락해서 학원을 끊을 수 있게 된다면 가장 먼저 리틀팍스를 추천해주고 싶어요.

     

    리틀팍스와 학원

    리틀팍스와 학원 중 무엇이 더 나을까요? 제 생각은 리틀팍스가 학원보다 훨씬 더 낫다 입니다. 리틀팍스는 자율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중요시 하는 반면, 학원은 항상 문법이나 단어 외우기를 강요하지요. 그러다보면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은 영어라는 단어만 듣게 된다면 '. 재미없어. 영어 좀 사라졌으면 좋겠어.' 하는 가치관을 가지지요. 하지만 요즘은 세계화 시대이다 보니까 영어를 못한다면 사회에서 힘들어지게 됩니다. 우리도 알고 있지요. 영어는 배워야한고요. 이왕 배우는 것, 나의 진도에 맞추어 나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효율적이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영어를 학습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우리에게는 훨씬 더 이득 아닐까요?

     

    리틀팍스 기능 소개

    리팍에는 여러 기능이 있는데요, 그 중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다섯 기능을 소개할게요.

     

    첫 번째, 학습계획 세우기

    우리가 계획 없이 충동적으로 내가 하고 싶은 것들만 하다 보면 나의 취약 부분을 커버할 수 없게 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게 돼요. 우리가 학습 시작 전에 간단하게 학습계획 세우기 코너를 통해 학습계획을 세워놓으면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이 되지 않을까요?


    두 번째, 애니메이션&이북

    애니메이션은 듣기 능력을 향상해주는 부분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학습하면, 그냥 글로 읽다보면 지루한 부분도 더 흥미진진한 그림과 함께 학습할 수 있게 되어서 효과 만점이지요. 또 애니메이션에서는 자막을 끄고 켤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부분의 차이점은 뒤에서 더 설명하도록 할게요.

    또한 이북은 정말 중요하죠. 이북은 스토리를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는 코너에요.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듣기만 한다면 우리는 소리내어 읽기를 못하고 발음 교정과 스피킹에 대해서 정말 어려울 거에요. 그러니까 애니메이션과 이북을 적당히 섞어서 학습하는 것을 추천해요.


    세 번째, 동요

    어린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장 쉽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동요에요. 반복적인 리듬감과 신나는 음악으로 영어에 대해서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죠. 8세 이하의 아이들은 꼭 동화보다는 동요로 영어를 접하는 것을 추천해요.

     

    네 번째, 영어글쓰기

    듣기, 말하기, 읽기와 함께 또 다른 잇템으로 꼽히는 게 아마 쓰기일 거에요. 영어글쓰기는 대부분의 아이들의 취약점인 쓰기 능력을 향상시켜 주죠. 에세이, 일기, 독후감, 편지, 창작동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쓰기를 할 수 있답니다.

     

    다섯 번째, 단어장&크로스워드&스타워즈

    세 가지 모두 단어를 외우는 기능인데요, 단어장으로 내가 모르는 단어를 선별해서 적당량 외운 다음, 크로스워드로 철자까지 낱말퍼즐맞추기 게임을 통해서 완벽하게 외웁니다. 그런 다음, 스타워즈를 이용해서 다른 사용자들과 점수로 경쟁하며 단어 외우기가 가능해요.

     

    나이별 잇템

    5~7

    5~7세는 영유를 나오지 않았다면 영어에 대해서는 아주 생소할 거에요. 이런 아이들에게 영어는 재밌는 것이라는 생각을 심어줘야 나중에 영어에 대한 스트레스를 적게 받게 되죠. 이런 아이들에게는 1~3단계 동화와 함께 좋아하는 동요 반복 재생을 추천할게요.

     

    8~9

    아직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영어는 배우지 않지만 곧 배울 예비 영어 교육생들이죠. 간단한 3~4단계 동화와 좋아하는 동요를 반복 재생하며 단어도 조금씩 외워나가야 할 나이에요. 단어는 1~2단계 동화의 단어, 또는 동요를 해석해보는 식으로 외우는 게 좋아요.

     

    10~11

    지금까지의 훈련과 교육을 통해 영어 실력이 많이 향상된 나이죠. 4~5단계 동화를 좋아하는 것으로 선별해서 읽고, 단어도 조금 더 어려운 것으로 외워야 해요. 3~4단계 동화의 단어를 외우며, 10줄 이내의 쓰기를 1주일에 2 정도 해보세요. 금방 나의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거랍니다.


    12

    12세는 5~7단계 동화와 함께 5~6단계 정도 수준의 단어를 외워야 해요. 쓰기 능력도 더 길러야 하므로 간단한 토픽 하나가 정해지면, 그것에 맞춰서 장편 동화를 적거나 릴소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리팍의 단점 중 하나가 문법이 약하다는 것인데, 문법 책을 사서 병행하면 좋아요.

     

    13

    제 나이죠. 6~9단계 동화와 7~8단계 정도 수준의 단어를 외우면 좋아요. 만약 어렵다면 6단계 단어부터 시작하세요. 영어 글쓰기는 필수고요, 매일 짧은 글이라도 적으세요. 간단한 문법 정도는 마스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조금 더 어려운 문법을 해보세요.

     

    영어와 리팍, Q&A

    Q. 영어는 왜 배워야 하나요? 그리고 리틀팍스로 공부하면 영어가 왜 쉬워지나요?

    A. 내가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세계화 시대에 맞춘 영어가 필수템 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기계적인 학습 방법으로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배우다 보면 영어에 흥미가 떨어지게 되죠. 하지만 리틀팍스처럼 내가 직접 계획을 세우고 자주적으로 학습을 하다보면, 저절로 영어가 쉬워진답니다.

     

    Q. 리팍의 애니메이션과 이북을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A. 애니메이션은 우리에게 듣기 능력을 키워줘요. 자막을 끄고 듣는다면, 원어민들과 대화하는 첫걸음인 흘려듣기가 완성이 되죠. 하지만 이북은 책을 보고 듣게 되면, 대본과 내가 들리는 것을 비교하며 듣는 집중듣기에 중점을 두고요, 소리 내어 읽는다면 스피킹 연습이 되죠.

     

    Q. 나이별 잇템을 소개해 주셨는데요, 꼭 그대로 따라해야 하나요?

    A. 당연히 아니죠. 나이별 잇템은 제가 생각하는 영어 좀 하는학생들의 평균에 맞추어 적어 놓은 것이에요. 만약 내 실력이 이것보다 뛰어나다면 1~2단계 정도 높여서, 이렇게 했는데 어렵다면 바로 이전 나이 잇템을 실행해보세요.

     

    Q. 리틀팍스에서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A. 글쎄요.. 리틀팍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저의 영어 능력을 가장 많이 키워줬던 영어글쓰기코너에요. 다른 회원님들과 소통하면서, 알짜글이 되겠다는 경쟁심을 느끼고, 더 잘 쓰게 해주죠. , 애니메이션이 좋았던 것 같아요. 여태껏 영어를 접한 것은 책으로만 접했는데, 흥미진진한 그림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보니까 더 영어에 빠져들더군요.

     

    Q. 아쉬운 점도 한 가지 쯤은 있지 않을까요?

    A. . 리틀팍스는 다 좋지만, 문법이 조금 미약하다는 부분이 있어요. 문법 동영상 강의 코너를 따로 만들어서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가 리틀팍스로 다 완성된 우리에게 문법을 보충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Q. 리틀팍스에서 가장 좋은 동화 두 가지만 말씀해 주세요.

    A. 차애 동화는 Olympic Champions(올림픽 챔피언 7단계)로 원하지 않는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지만 끝까지 노력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아름다웠어요. 최애 동화는 Red Magic, (레드 매직 7단계)에요. 악당을 자신들의 세계에서 쫓아내려고 노력하는 네 명의 아이들이 도전이 보기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동화들도 재밌었어요.

     

    Q. 리틀팍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리틀팍스는 우리가 영어를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학원과는 다르게 자율적이고 자기주도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학습을 하며 내 영어 실력이 쑥쑥 느는 성취감을 느낄 수가 있죠. 리틀팍스는 언제나 우리가 영어 마스터가 될 수 있게 도와줄 거에요. 누구나 리틀팍스와 함께하면 영어는 할 수 있습니다. 리틀팍스 파이팅!

     

    활용수기를 마치며

    저의 영어 도우미 리틀팍스 활용법과 학원과 비교해 좋은 점 등을 적어 보았는데요, 이것이 여러분의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누구든지 리틀팍스와 함께하면 영어 마스터가 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앞으로 리틀팍스와 친구가 된 여러분의 찬란한 미래, 기대할게요~

이전글 도윤서윤맘|2019-12-31
다음글 Jastyla|2019-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