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팍스_ T.M.I 이용방법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리틀팍스_ T.M.I 이용방법
  • 글쓴이:
    Flowerㅣ미나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3,574| 추천수: 5 | 등록일: 2019.4.16 오후 5:17
  •   Little fox_ T.M.I Using Story

    안녕하세요? 미나입니다. 오랜만에 활수를 써서 좀 실력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활수를 시작하기 전, 스페셜하게 이용하는 방법말고 제 리팍 활용 스토리를 들려드리겠습니다.

       

     Corner 1:)  Mina's Little Fox Story (First, going into)

       여러분들도 해외여행에 가  본 적은 많을 것입니다. 전 동생이랑 매년 하와이에 가는데요, 거기서는 영어로 대화를 해야지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기 전엔 모두가 영어 인사말, 같은 것을 외우고 갈 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동생이 DUX(덕스) 라는 영어학원에 붙은 거에요! (지금은 끊었지만) 그래서 전 언니니까 더 열심히 해라! 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전 음.. Mbe**강의랑 Re*****이라는 영어 도서관에도 다녔습니다. 하지만 점점 영어와 멀어지는 느낌도 들고, 도움이 별로 많이 되지도 않았어요. 그런데 어느 날, 사촌언니네 집에 가족 행사로 모였는데, 언니가 8 Lv Oscar Wilde 를 보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보다가 엄마께서 "너도 이 사이트 가입해 줄까?" 하셔서 전 당장 가입했습니다. 그 뒤로 1달 정도까지는 동화를, 특히 오늘 나오게 되는 Daddy Longlegs를 매우 즐겨 보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동화보다는 글쓰기를 더 많이 쓰고 있어요)

      

      Corner 2:)  리팍 T.M.I. Story  (Main)

      여러분들이 보고 찾아온 것, 바로 리팍 T.M.I Story가 코너 2에 있습니다. 이제 리팍 활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먼저, 이것은 알고 지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리팍을 하면 무엇이 도움되는지 아시나요? 정답은 바로 그것입니다. 모두 다 도움이 되요. 모두 다 라는 기준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 1. Grammer, 2. Vocabulary,3. Reading ,4. Speaking, 5. Listening 입니다. 어떻게 해야 이것을 모두 늘릴 수 있을까요? 곧 답을 찾게 될 것입니다.

     

      1. Grammer 늘리기

     Grammer는 단어장으로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어? 이게 뭐였지?' 하는 단어는 바로 단어장에 들어가는 것이 제 단어장 넣는 기준이었습니다. 나중에 중요한 시험 (예: 수능)을 볼 때, 단어가 생각이 나지 않아서 풀지 못한 사람들도 많이 있다고 들었으니까요. 이 밖에도 가끔 리틀팍스 게임창에 들어가서 Grammer관련 게임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Vocabulary 늘리기

     Vocabulary는 정말 늘리기 쉬운 과목입니다. 그냥 리틀팍스 E-book을 보거나 동화에 자막을 추가해서 단어를 집중적으로 따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 단어가 외워지기 시작해요. 또, 자신의 수준보다 조금 높은 동화를 프린트 한 다음, 책처럼 만들어서 반복해서 읽는 것도 좋습니다.

     3. Reading늘리기

    Reading은 음.. E-book에서 그 장면을 멈춰두고 한 페이지를 따라읽으면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생을 해서 제가 맞았나 확인할 수도 있었죠. 또, 만약 9 Lv 같이 읽기 좀 빠른 것은 따라읽기로 해서 더 발음에 신경을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 가장 자신있는 것이 Reading입니다. 이 학습 방법 강추!

    4. Speaking & Listening 늘리기

    요즘 독감에 걸려서 할 수는 없지만 Speaking은 프린트 북을 따라 읽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또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Listening은 흘려듣기로 하셔야 해요. 많은 분들이 흘려듣기를 자주 하지 않는 것 같지만, 저는 언제 제 동생이랑 놀면서도 리팍을 들은적도... 있답니다.

     

     Corner 3:) Quiz Time!  (Checkeing)

     이 퀴즈들은 그저 당신의 실력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스스로 양심적으로 체크해 주세요. 또, 자신의 점수에 맞는 색을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답도 드래그) 그럼 시작할게요.

     Q_1: Carodina, Catherine was walked beside the bushes! (1점)

             이상한 단어나 부분은?....................................................A_ walkedㅡwalking

      Q_2: 보기에서 단어들을 과거형으로 바꿔주세요. (2점)

               Run, Eat, Sleep, Write, Talk........................................A_ Ran, Ate, Slept, Wrote, Talked

      Q_3: 단어를 재배합하여 문장을 만들어 주세요. (3점)

          Please/ my / Carolina/ to/ party/ birthday/ come...........................A_ Carolina, please come to my birthday party! 

     

    만약 1~2점이라면-  점수가 낮다고 좌절하지 말고 다시 차근차근 배워보세요. 기초탄탄! 아시죠? 제가 응원해드릴게요.

    만약 3~4점이라면-  지금보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큰 성과를 거둘 거에요. '에이, 이 정도면 될거야!' 라는 생각은 안됩니다!!

    만약 5~6점이라면-   잘 하고 있으시네요! 하지만 잘한다고 자만하거나 귀찮아하면 안되요. 꾸준히 지금처럼 해나가세요

     

     

    

     이제 제가 준비한 모든 코스가 끝났습니다. 너무 짧나요? 다음 번 활수도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활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하가세요~^^

    

이전글 JENNIEㅣ제니|2019-04-20
다음글 지혜JIHYE|2019-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