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만 알려주는 영어 정복법 | 리틀팍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활용수기
  • 우수 너에게만 알려주는 영어 정복법
  • 글쓴이:
    과일ㅣ송이
    • 프로필 보기
    • 작성 글 보기
    |조회수: 19,450| 추천수: 181 | 등록일: 2018.3.20 오후 7:53
  • 너에게만 알려주는 영어 정복법

    -By. 송이

    ❣ **PROLOGUE**❣


    안녕하세요. 
    저는 알파벳에 뭐가 있는지도, 순서도, 대문자, 소문자도 몰랐습니다. (실화입니다)
    하지만 이제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요.
    이유는 *노력*과 *자신감*이었고요.
    또 잘 된 학습방법들입니다. 밑에 있는 학습방법을 사용하고 있고요. 
    여러분도 사용해보시라고 이렇게 썼습니다. 
    휘리릭 그냥 넘기지 마셨으면 하네요. 휘리릭 안 읽고 그냥 넘기신다→자기손해(입니다)
    시작하죠.


    ▷송이의 이야기❣ 
    헿 저는 영어를 너무 못했었습니다. Even 어릴 때 아주 어릴 때 필리핀으로 슝(?) 비행기 타고 가서 살았는대요 그 때 영어를 배웠어요. 그리고 더 시간이 흐르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유치원을 다녀요. 그 때 전 영어유치원을 안 다녔고, 일반으로 다녔어요. 유치원은 어린이집-유치원-유치원으로 갔는데 모두 다 영어를 배웠고요, 그리고 초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리고.. 2학년 12월달까지 영어를 다 까먹었다죠-.-;; 복습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영어를 왜 배우는지 이해가 안 갔고, 수학과 최악의 과목으로 저에겐 찍히고 말았죠. 그러다가 엄마랑 어쩌다가 파닉스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흥미를 매우 많이 느꼈어요. 순간 영어 울렁증 있는 사람이 아니였죠. 그리고 또 그 때는 엄마와 배운 단어를 영어 공책에 쓰고, 뜻도 썼어요. 영어 단어 다 외웠나 시험도 봤는데, 괜찮았고 이제 리틀팍스와의 인연이 시작됬죠. 일단 영어를 배우기 전에 영어를 쓰는 나라, 필리핀에 갔을 때 어떤 식이었는지 알려드리죠 -> 필리핀 세부는 엄마 회사에서 갔어요. 그 땐 가이드도 있고.. 영어 강사도 많으시구.. 그렇고 전 말할 필요가 없었어요;;(아하하) 그리고 호텔에서 직원에게 아빠가 "Good morning 이라고 해봐"라고 하셨어요. 동생은 곧잘 하는데 전.. 아주 작게 하는 것도 모잘라 못했어요. 틀려도 되는데 이 쉬운 문장도 못한 이유는 바로 자신감이 없었어요. "아, 틀리면 어쩌지?"하는 생각이 계속 나서 결국엔 못 했죠. 그 때를 생각하면 너무 한심해유ㅠ 이제 한 번 제가 베트남으로 갔을 때로 말해보죠. 그 때는 영어를 하고 있었어요, 리틀팍스를. 그래서 모르는 애랑 "How are you, ma'am?"라고 한 걸 "I'm fine. What about you?"라고 주고 받았어요. 또 제 외숙모 자매가 되시는 분이신가봐요. 잘 모르겠는데 어쨋든 그 분이랑 영어로 정답게(?) 대화를 하고 사진도 찍었다죠. :> 영어를 배우지 않을 때는 아주 쉬운 "Hi" 나 전.. ABC도 못했어요. 자신감이 없어서, 틀리면 어쩌나 이 생각만.. 이제는 외국인과 영어로만 대화할 수 있고, 화상 영어도 정말 쉽게 술술 잘 해요. 먼저, 영어를 배우면서 자신감을 갖는건 모두의 공통점인 것 같아요. 이제 학습방법으로  ->

    ▷학습방법❣ 
    -이 학습 방법들은 제가 실제로 쓰고 있는 방법 들이며, 기능은 물론 좋은 학습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흘려듣기
    I, 먼저 자신에게 맞는 동화를 고릅니다
    II, 아니면 자신의 동화보다 높은 동화를 고르거나 밑 단계의 동화를 고릅니다.
    III, 예습이나 복습으로 하는 정도가 따악~ 정말 좋답니다^^
    IV, 예습이라면 듣기라도 하세요. 그 다음에 흘려듣기를 합니다. 
    V, 퀴즈는 Try again 나와도 되니까 아는 정도만 하세요. Try again 나오면 그냥 다시 풀지 말고 그냥 두세요. (절대 예습이라도 찍지 마세요! 아는 정도만!)
    VI, 복습이라면 들으세요. 그러면 흘려듣기 하면서 아는 단어가 귀에 들리면서 복습 짜앙 입니다!!
    VII, 퀴즈는 그냥 아는 정도로 푸세요. 아는 단어가 있으니 내용도 훨씬 잘 들립니다^^
    VIII, 이 파트는 주의 사항입니다^^ 흘려듣기 하더라도 꼭 들으세요. 동화 틀어놓고 다른 방 가서 게임하고 TV보고 책 읽고.. 그런 행위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2. E-book
    I, E-book으로 동화를 외우기 위해서는 자신이 외우기 쉽다고 생각하는 단계에서 고른다. (고학년이셔도 3~4단계부터 시작하는거 추천드려요^^)
    II, 먼저 Read it myself로 쭉 혼자 읽어보세요. 
    III, 모르는 발음은 클릭하여 발음 듣고 따라하는 방법이 있어요^^
    IV, 다 읽으면 다시 한 장을 읽고 그 다음에 문장을 읽고 한 문장을 외우면 그 다음, 그런 식으로 한 쪽을 외운다(두쪽=한장)
    V, 한 쪽을 다 외우면 'IV'의 방법으로 다시 그 다음 장들도 외운다.
    VI, 끝까지 다 외우면 처음부터 안 보고 한 번 읽고, 또 읽는다. 틀렸거나 모르겠다면 다시 한 번 본다.
    VII, 위의 방법으로 다 외웠다면 매일매일 한 번 읆어본다(까먹지 않게><)
    VIII, (다른 방법이에여) 한 동화를 Movie로 보고 E-book으로 따라 말하며 Speaking과 Listening 실력을 늘린다. 
    IX, 또한 한 동화를 또 다시 자기가 읽어서 뇌가 내용을 잘 기억하여 그 표현이나 단어를 필요할 떄 쓸 수 있다


    3. 동화
    I, 신에게 맞는 동화는 단계별로가 아닌 막 1단계 보고, 5단계 보고, 4단계에서, 9단계.. 이렇게 막 보다가 맞는 동화나 맞는 단계를 선택하고 그 단계를 학습하며 한 단계 위와 아래도 같이 듣는다
    II, 흘려듣기는 복습과 그 바로 윗 단계 예습용으로 주로 사용 하는 것을 추천한다. 
    III, Shadowing도 조금씩 하고, 또 아니면 입으로만 이라도 조금씩 따라한다.
    IV, 레벨테스트로 나온 단계를 자기 단계라고 보기 싫거나 너무 쉽고, 너무 어려우면 보지 않는다.
    V, 만약에 자신의 단계가 너무 쉽고 그 다음 단계는 너무 어렵다면 그 두가지를 같이 들으며 밑의 단계들도 같이 본다
    VI, 낮은 단계라도 무시하지 말고 본다. 낮은 단계에 높은 단계에서 안 나오는 표현들도 배울 수 있다.


    4. 단어 뜻을 모르면 그 단어가 들어있는 문장을 읽으면서 뜻을 이해하라
    제가 단어 테스트나 동화를 보며 모르는게 있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제 어머니도 제가 단어 테스트를 할 떄 옆에서 보고 계실 떄, 제가 뜻을 몰라서 그 문장을 계속 읽고 있었는데,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단어 뜻을 모르면 그 단어 앞, 뒤도 읽어 보렴." 저는 그 방법을 1단계 첫 단어 테스트부터 사용하고 있었어요. 자연스래 "아 이 단어 뜻 뭐야, 찍어야지"하는 생각은 안하고. 문장을 읽으면서 "아~ 이거 뜻이 이건가 보구나." 또는 "어? 이거 아닌 것 같아. 해석하면 부자연스러운데..?" 하고 생각하면서 단어 테스트를 치렀고, 무조건 찍으면 reading 실력도 떨어지거든요, 이렇게 맞추어 가면 자연스래 문장을 계속 여러 번 반복하여 읽어서 reading 실력도 쑥쑥 올라갑니다. 원래 알고 있던 단어도, 뜻이 여러 개인게 있잖아요, 자기가 아는 단어가 나왔어. 뜻도 알아. 근데 뜻이 여러 개인 단어인데 내가 몰랐던 뜻이 나와. 그러면 무작정 찍게 됩니다. 그러니까 먼저 미리 많이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거의 보지 않았던 뜻이 나오게 되면서, 점점점 더 찍게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문장을 계속 읽으라고 하는 것입니다.

     
    5. 전자든 종이든 영어 사전은 항상 함께하라
    저는 화상할 때도, 공부 할때도, 리팍할 때도, 책을 볼 떄도, 곁에 항상 사전을 둡니다. 저는 전자&종이 둘다 사용하고 있고요, 종이를 추천드립니다. 그중에 영영사전을 추천드리는데, 영영사전은 영어 단어 뜻을 영어로 설명해주는 사전입니다. 어렵긴 해도, 해석하면서 단어 뜻만이 아니라 그 설명까지 해석해야하므로 더 실력을 키워줍니다. 저는 종이이면서도 영영사전을 추천합니다. 물론 영한 사전을 보지 말라는건 아닙니다.


    6. 단어를 많이, 스펠링을 잘 알고 싶다면 영어 끝말잇기를 하라
    저는 영어 끝말잇기를 친구들과 했어요. 줄공책에 단어를 쓰면 끝말잇기처럼 이어서 쓰는거에요. 이렇게요. 'ghost    tiger' 이렇게 하면 실력도, 친구들과의 우정도, 스펠링도 틀리지 않게 되어 이득이 많습니다. 그리고 스펠링 틀리면 지니까 먼저 스펠링 공부.. 해봐야 겠죠?ㅎㅎ 정말 강추하고요, 가족들과도 할 수 있습니다~ 영어 끝말잇기를 하면서 단어도 많이 알게 되고, 스펠링도 까먹지 않답니다! 그러니까 친구가 스펠링 틀리나~ 잘 보셔야되겠죠?ㅎ^ㅎ


    ▷영어 학습에 꼭 필요 한 것 꿀T!P❣


    Listening&Repeat


    *Listening
    1. 동화를 흘려듣기 하더라도 꼭 들은다.
    2. 자막을 꼭 켜고 어떤 단어가 어떻게 발음하는지 알아둔다.
    3. 흘려듣기를 하더라도 꼭 자막을 본다. 
    4. E-book을 볼때 Read to me로 본다면 그냥 틀기만 하지말고 어떻게 발음되는지 생각하며 말한다. 
    5. 모르는 발음은 전자사전에서 발음을 확인한다.


    *Repeat
    1. eBook으로 Read it myself로 읽는다.
    2. 동화를 볼 때 입으로라도 따라 읽는다
    3. eBook으로 Read it myself로 한 뒤 한 문장, 한 문장 클릭하며 따라 말한다.
    4. 동요나 노래를 계속 반복적으로 따라 부르면 효과가 아주 크다(유치하다고 겨울왕국 같은 노래들을 무시하고 다른 동요&노래만 듣지 않는다. 그런 것도 효과가 크고, 실제 영어 수업 때 영어 선생님께서 이걸 틀어 주신 적도..)


    Writing&Grammer


    *Writing
    1. Writing은 영어 글쓰기에서 키우면 되나, 너무 중독은 피하도록한다.
    2. ,영어 글쓰기는 직접 손으로 쓴 것이 아니므로 영어 공책에 영어 일기 등을 쓰도록한다.
    3. 모르는 단어나 표현을 영어 공책에 그와 관련된 문제를 쓰며 셀프 시험을 본다(이것은 단어나 표현을 익히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4. 종종 다른 사람의 글도 보면서 자신의 글들을 고치며 자신의 writing실력을 길른다.


    *Grammer
    1. '알기쉬운 영문법'을 보면 영문법들을 쉽게 알 수 있다.
    2. 영문법은 많이 없는데, 그 이유는(제 생각) 아마 동화 속에 이미 grammer가 충분히 들어 있기 때문이다.


    Reading&Speaking


    *Reading
    1. Reading은 많은 곳에서 실력을 늘릴 수 있다. 영어 글쓰기, eBook, 동화 등.
    2. Reading 실력을 늘리고 싶다면 따라 말하기를 매우 추천한다. 
    3. Shadowing을 하면 효과가 좋다. 
    4. 프린트 북을 이용하면 Reading실력을 많이 키울 수 있다.


    *Speaking
    1. 한 동화를 외워서 혼자 말해보고, 가족이나 친구들 앞에서 그 동화를 말해본다.
    2. 놀면서, 책 보면서 등 혼잣말로 조금이라도 영어로 말하면 Speaking에 큰 도움이 된다.
    3. Speaking은 영어 선생님, 영어를 할 수 있는 부모님, 외국에서 현지인들 등과 말하는 걸 많이 한다면 저절로 Speaking실력이 는다.
    4. Speaking하면서 발음을 모르는게 있으면 사전에서 찾아서 발음을 익히거나 원어민의 발음을 찾아서 익혀도 된다.
    -이곳은 따로 중요한 것 표시 안하겠습니다. 모두 중요하니까요^^

    ▷Question & Answer❣ 
    -이제 한 번 시~원하게 Q&A로 마무리 하겠습니닷!!
    Q: 헐.. 영어가 뭔디 이리 어려울까요..ㅠㅠㅠ
    A: 영어를 자신의 나라에서 쓰지 않는 사람에게는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이죠. 한국인들을 예로 치자면 한국어를 씁니다. 마트 가서 "Hi!"하고 말하나요? 아니잖아요. 학교 가서 영어로 블라블라하고 대화하고 공부해요? 아니잖아요!! 단지 영어 과목을 배울 뿐이지 아직 저희에겐 익숙하지 않습니다. 좀.. 뭔가가 불편하죠. 미국인들도 한국어 봤을 때 대단한 언어지만 "what is this language? I can't understand it!"하고 말걸요. 똑같습니다. 한국어는 항상 듣고 또 듣기 떄문에 익숙합니다. 하지만 영어는 그렇지 않죠. 그렇기 때문 아닐까요? 


    Q: 엄.. 위에 '영어 학습에 꼭 필요한 것 꿀T!P의 Repeat부분 4번에.. 유치한 동요나 노래, 겨울왕국 같은거.. 구지 따라 불러야 하나요? 유치하기만 한데.
    A: 유치하다고 그렇시면 안됩니다. 금물이에요. 유치하긴 해도, Do you want a build a snowman이라든지 Let it go같은거 따라 부르면 영어 학습에 정말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요, 유치한 날씨나 My name is Peter이라던가 이런거 나오는걸 저는 항상 영어 공부 할 떄마다 듣는데, 아는 것도 꽤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까 유치하다고 안 따라 부르시면 안됩니다.


    Q: 저는 알기쉬운 영문법에 자주 들립니다. 하지만 영문법이 좀 부족 한 것 같네요.
    A: 네, 그렇다면 동화도 많이 보시면 나을듯합니다. 모르지만 거기엔 문법은 물론이요, 몰랐던 표현까지 쫘악 있습니다. 동화에 문법도 따로 알려주진 않으나, 보다보면 저절로 알게 될겁니다. 알기쉬운 영문법과 함께 한 번 동화도 많이 봐주세요^^


    Q: 저는 레벨테스트가 3단계 나왔습니다. 그래서 봤는데 넘 쉬운거 있죠..ㅠ 그래서 다음 단계인 4단계를 봤는데 넘나 어려워요. 저는 단편 동화를 학습하고 있습니다.
    A: 그렇다면 3단계 단편동화 정렬을 어려운 동화 순으로 하신 뒤 4단계 단편동화 정렬을 쉬운 동화 순으로 하신 후 같이 섞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학습계획요, 활용수기에서도 그거 세우는게 중요하다 그랬는데, 저는..엄.. 어떻게 세우면 될지 모르겠네요..ㅠ
    A: 이건 저만의 방법이지만 저는 먼저 요즈음으로 따지자면 요즘 몸이 안 좋아요ㅠ 그래서 제가 즐겨 봤던, 여러번 본 동화를 고르고 (4, 5, 6단계) 1편씩 봅니다. 그걸 먼저 다 봐야하고요, 그 다음 제가 요즘 학습하는 Red Magic을 5편 기본으로 하고 봅니다. 다 보면 다른 것도 봐도 되고요, 등록한건 다 봐야합니다 ㅎㅎ 그리고 학습방법에 '**'와 '**'사이에 지킬 것들을 조금 적습니다. 예: **퀴즈 찍기X 모르는 건 바로 찾기** 자신이 공부해야 하는 동화&보고 싶은 동화&쉴 때 볼 동화 등을 저장하고 자신이 "아, 이거 필요하다" 아니면 "꼭 지켜야돼"하는 학습방법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어떻게 공부할까를 계획하는 것이므로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밑에 참고 자료 있습니다 ↓↓↓(24일 꺼라죠.....ㅎ)



    ❣ **EPILOGUE**❣


    제목처럼 저만의 영어 정복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참고 하시라고 알려드렸고요,

    만약에 요리가 있다고 쳐보죠. 아직 간이 안 됬어요. 그걸 아주 효과 적인 영어 학습하는 곳 예를 들어 리틀팍스 같은 거가 요리라고 쳐보면 간이 안 됬는데, 그건 아직 학습방법이 잘 안 됬다고, 효과가 없는 학습방법입니다. 

    간이 안 된 요리, 손님들께 내 놓으면 안됩니다. 

    그러니까 좋은 학습방법으로 안하고 맞지 않는걸로 계속 하면 소용X입니다.

    따라서 여러분께 이렇게 간된 상태로 영어 공부를 하시라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이제 됬네요. 긴게 쓴 줄 알았더니만 (이런..) 짧은 이런 보잘 것 없는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량 안 나와서 넘나 속상합니다ㅠ

    저는 이만 그럼 가겠습니다. 영어 실력 늘리세요! 화이팅!


    [주의 사항]

    1. 못 썼지만 제가 이 글을 못썼다고 리틀팍스에 표현하지 말아주세요

    2. 휘리릭 넘기셨다면 다시 가서 보세요

    3. 글 복사 금지&과일 도용금지

    (Thank you for reading,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이전글 한꽃1oneflower|2018-05-15
다음글 티라노쭌|2018-03-03